[알림] 인천in 제41차 터덜터덜걷기는 동구 골목길 걷기입니다.
상태바
[알림] 인천in 제41차 터덜터덜걷기는 동구 골목길 걷기입니다.
  • 인천in
  • 승인 2019.03.2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3일(토) 오전 10시 도원역 출발



<동구 수도국산 제수변실. 인천 최초의 상수도시설로 배수관의 밸브를 보호하는 시설물이다>


인천in 제41차 터덜터덜 걷기는 화도진문화원과 함께 준비해 4월13일(토) 인천시 동구 일대에서 열립니다.

인천 동구는 개항기부터 조선인들이 모여 살았던 곳으로 거친 노동의 현장이었고, 힘든 삶 속에서도 정담이 피어나던 골목이 있던 곳입니다. 지금은 주변의 많은 소중한 풍경들이 개발에 사라지고 박물관의 유물로 보존되는 실정입니다.
 
이에 인천in 41차 터덜터덜 걷기는 동구의 화도진문화원과 공동으로 ‘삶’과 ‘노동’이라는 키워드 속에서 동구의 곳곳을 찾아보려 합니다. 도원역에서 출발해 개항기 기독교여선교사합숙소, 인천의 3·1운동 발상지인 창영초등학교, 얼마 전 개관한 배다리 성냥마을박물관과 배다리 문화양조장과 헌책방거리, 중앙시장, 송현동 조선기계제작소 인천차륜제조소 등 다양한 삶의 공간을 걸어봅니다.
 
배다리헌책방 골목에서는 헌책방을 구경하고 직접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드릴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터덜터덜 걷기에는 배성수 도시역사관 관장의 해설이 곁들여져 길과 삶, 이야기가 피어나는 걷기로 진행합니다. 전체 코스는 7.5㎞로 점심시간 포함해 4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배다리 헌책방길>
 
 
< 제41차 터덜터덜걷기 개요>
 
목적지; 동구 개항기 조선인들의 삶의 터전 7.5㎞
집결지; 인천 도원역 로비
집결시간; 4월13일 오전 10시
코스; 도원역-기독교여선교사합숙소-영화초등학교-창영초등학교-인천문화양조장(구–스페이스–빔)-조흥상회-중앙시장-송현교 난간석-송현교 터-송현동 조선기계제작소 사택-인천차륜제조소-인천차륜제조소 사택-동인천역
참가비; 없음
준비물; 배낭, 도시락, 물, 수건, 모자 [도시락 주문(6천원)하실 분은 사전 연락]
신청접수; 이메일(intersin@hanmail.net)이나 전화, 문자(439-4432, 010-3308-5777)



<배다리 성냥마을박물관>


<인천 3.1운동 발상지, 창영초등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