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안전한 동구 만들기
상태바
어린이가 안전한 동구 만들기
  • 이창열 기자
  • 승인 2019.08.0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현초등학교에 스마트 교차로 알리미 설치
 


동구는 어린이들이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송현초등학교 정문 앞에 스마트 교차로를 설치했다.

스마트 교차로 알리미는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 설치되는 교통시설물로, 차량 진출입시 보행자에게 LED사인을 이용한 시각적 메시지와 경고 안내 음성으로 차량이 접근하고 있음을 알려준다. 운전자에게는 바닥 경광등으로 보행자가 있으니 주의하라는 신호를 보내준다. 

스마트 교차로 알리미는 이런 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 안내 사인 및 음성을 통해 차량 접근 시 주의를 환기하여 어린이들로 하여금 위험을 확실히 인지하게 하고, 시야가 확보되지 않더라도 레이더를 통해 100m 전에 움직이는 차량을 감지하여 알려줌으로서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송현초교 정문 앞 교차로에는 속도위반 단속 카메라와 점멸등이 설치됐지만 신호등이 없고 하교시간에는 정문 앞에 주?정차된 학원 차량들이 많아 보행자의 시야를 가려 어린이들의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곳이었다.

구는 시·청각 장애인들도 스마트 교차로 알리미를 통해 차량의 진출입을 쉽게 인지 할 수 있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