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일자리와 교육문제에 역점"
상태바
"내년 일자리와 교육문제에 역점"
  • master
  • 승인 2009.12.28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일자리 문제, 사교육을 비롯한 교육 문제가 내년에 가장 역점을 두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KBS1 라디오와 교통방송, 동영상사이트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된 제31차 라디오.인터넷 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새해에 정부는 일자리 만들기에 전력을 쏟을 것이며, 교육문제 또한 백년대계를 위해 치밀하고도 신중하게 접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 대통령은 올해 본격 시작된 입학사정관제를 언급하고, "일부 걱정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도 계시는 줄 잘 알고 있다"며 "그럴수록 입학사정관제의 참뜻을 충분히 살리고 국민의 신뢰 속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내년 경제전망과 관련해 "아직도 경기회복을 낙관할 때는 아닌 것 같다"면서 "서민들이 경제회복을 체감할 때까지 적어도 내년 상반기까지는 비상경제정부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대통령은 "국회에서 내년 예산이 연내에 통과한다면 내년 1월 1일부터 곧바로 집행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며 "올해 안에 예산이 꼭 통과되리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밖에 아랍에미리트(UAE)가 발주한 원전 건설 사업자로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한국형 원전 컨소시엄'이 선정된 것과 관련해 "올 연말에 우리나라에 큰 복이 다가왔다"면서 "내년은 국운 융성의 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