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실련 "6.2 지방선거 정책 없이 치러야 하나?"
상태바
인천경실련 "6.2 지방선거 정책 없이 치러야 하나?"
  • master
  • 승인 2010.04.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6.2 지방선거는 정책이 없는 선거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 나왔다.

인천경제정의실천연합은 27일 논평을 통해 "대다수 정당들은 지역 주요 쟁점 현안에 문제의식은 갖고 있지만 현안을 해결할 대책과 극복방안에 대해서는 지역 언론과 시민사회단체들이 제안한 정책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인천경실련은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각 정당 인천시당의 공천 기준 및 절차와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각 정당 인천시당과 인천시장 후보자 입장을 묻는 질의서를 분석한 결과, 정책은 기존에 언론이나 시민단체에서 주장했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인천경실련은 또 "특히 이번 질의서에 한나라당 인천시당은 '귀 단체에서 요청한 질문은 그 동안 특정 정당 또는 시민단체에서 한나라당을 비난하기 위해 주장해왔던 것과 대동소이하다'는 이유로 답변을 하지 않았다"며 "이는 지난 8년간 인천시정을 책임졌던 정당으로서 감당해야 할 몫을 포기한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경실련은 그러면서 "공천의 민주성, 투명성 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정당명부식 비례대표제도’ 확대논의가 필요하다"며 "후보자 예고제, 후보자 원칙제 등을 도입해 공천의 일관성과 통일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인천경실련은 "각 정당은 지역사회에서 논란을 빚고 있는 쟁점 현안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과 상응하는 정책대안을 제시해야 한다"며 "재정위기, 구도심 재생사업, 높은 실업률 등의 논란 등은 해법이 단순하지 않아 정책대결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