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이청연·서울 곽노현 교육감 후보 일제고사 없애기로
상태바
인천 이청연·서울 곽노현 교육감 후보 일제고사 없애기로
  • 김도연
  • 승인 2010.05.28 17: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 교육감 후보 초청 일제고사 폐지 협약식' 참석



취재 : 김도연 기자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후보와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현재 시행되고 있는 일제고사의 폐지를 약속했다.

이 후보와 곽 후보는 28일 서울 프란치스코 회관에서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공동 주최로 열린 '전국 시·도 교육감 후보 초청 일제고사 폐지 협약식'에 참여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두 후보는 시·도 교육감협의회가 주관하는 진단평가는 실시하지 않거나 표집으로 한다는 정책 협약 내용에 서명했다.

또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학업성취도 평가는 5% 이내 표집 실시로 전환할 것을 교육과학기술부와 협의하고, 일제고사로 파면·해임된 교사가 있을 경우 즉각 복직을 시행하며, 일제고사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권을 보장한다는 내용에 합의했다.

두 교육감 후보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성적과 사교육 평가에 얽매이지 않고 학습 선택권을 존중받을 수 있도록 협약에 동의하며 당선 이후에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방동이 2010-05-29 10:39:56
일제고사는 정말 없어져야 합니다. 진정한 학생의 학력보다는 학교성적비교의 과도한 경쟁속에 중학교 아이들도 밤 늦게까지 자율학습을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진정으로 학생의 학력을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간 비교수치에 열을 내고 있는 실정입니다...꼭 없애야 합니다. 현 우리교육의 만악의 근원 일제고사 폐지에 저또한 제 있는 힘을 보탤겁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