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에서 2016 로컬푸드 한마당 장터 열려
상태바
인천시청에서 2016 로컬푸드 한마당 장터 열려
  • 어깨나눔
  • 승인 2016.05.25 15: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활성화, 가족사랑의 날 행사와 병행




인천지역 농산물 생산자와 사회적기업·마을기업들이 운영하는 '2016 로컬푸드 한마당' 장터가 5월 25일 시청 1층 중앙홀에서 열렸다.
 
로컬푸트 한마당 행사는 우리 지역의 농산물 촉진을 위한 소비실천 캠페인 등 로컬푸드 활성화와 인식 제고를 위해 인천로컬푸드실천협의회 주최, 인천시와 하나은행 후원으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내 여러 로컬푸드 생산자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이 참여해 40여 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농산물들을 판매하고, 식생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이용객들에게 에코백을 나눠주기도 했다.

특히, 우리 농산물로 차린 농림축산식품부 「가족밥상의 날」 + 여성가족부 「가족사랑의 날」선포식 및 캠페인이 같이 실시됐다.
 
한편, 로컬푸드 한마당 행사는 올해 송도 센트럴파크 등에서 6회 열릴 예정이며, 시청 중앙홀에서도 한 차례 더 가질 계획이다.

권순실 로컬푸드 대표는 "지속가능한 생산을 위해서 지속가능한 소비가 필요하다는 주장에서 출발했다"며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먹을거리를 소비할 수 있게 위해서는 생산이 같이 살아야 하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장이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오름 2016-05-26 11:21:19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려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