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총선관련 검찰 공정 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총선관련 검찰 공정 수사 촉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6.10.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소시효 만료 앞두고 야당과 비박계 편파 수사 주장, 검찰 정권 충복 비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4.13 총선 공소시효 만료를 앞두고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 시당은 9일 논평을 내 “공직선거법 공소시효가 오는 13일로 며칠 남지 않았는데 검찰은 철저하게 정권의 편에서 수사 결과를 내놓고 있다”며 “야당과 비박계에 대해서는 일단 걸어두기 식 수사를 벌이면서 친박계는 명백한 증거도 무시하고 기소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시당은 “새누리당 이학재 의원의 경우 ‘청라시티 입찰 성공’이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허위사실로 유권자를 현혹한 사실이 명백하지만 검찰이 증거불충분이라는 이유로 기소조차 하지 않았고 정치자금법을 위반한 장부와 증인이 있는 홍일표 의원은 ‘나는 모르는 일’이라는 본인 주장만을 듣고 시간 끌기 중이며 지역지에 정치 광고를 해 선거법을 위반한 민경욱 의원은 실무자의 업무착오로 몰고 가 100만원 미만의 벌금형을 내릴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하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반면 민주당 유동수·박찬대 의원은 검찰의 신속하고 집요한 억지 수사에 고초를 당하고 있으며 송영길 의원에 대해서는 전철에서 명함을 돌렸다는 혐의로 기소를 검토 중이라고 한다”고 밝혔다.

 시당은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에 따라 ‘야권 단일후보’ 명칭을 사용한 우리 당의 모든 후보가 고발된 가운데 아직도 수사가 진행 중인 경우도 있다”며 “추미애 당대표까지 공소시효 만료를 앞두고 일단 걸어두기 식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도 줄 수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하니 정권의 충복이란 지적을 검찰이 스스로 입증하고 있는 셈”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시당은 “명백한 증거가 있는 새누리당 의원들에 대해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를 실시하고 야당과 비박계를 겨냥한 편파 수사를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