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시민사회, 이청연 교육감 두고 ‘대립각’
상태바
새누리당-시민사회, 이청연 교육감 두고 ‘대립각’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6.10.21 15: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 성명내고 사퇴 요구... 시민사회단체 "새누리당의 정치적 움직임 주시"

뇌물수수혐의로 기소된 이청연 인천시교육감(사진) 문제를 놓고 지역 시민단체 일부와 여당이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새누리당 인천시당(이하 시당)은 21일 “이 교육감은 깨끗하게 교육감 직을 사퇴하고 모든 진실을 명백하게 밝혀야 한다”면서 “그게 자신이 그렇게 사랑한다는 인천과 자신의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이라고 주장했다.
 
시당은 성명에서 이청연 교육감에 대해 “사실 여부는 앞으로 진행될 재판을 통해 밝혀지겠지만 일단 검찰에서 밝힌 이청연 교육감의 혐의는 추악 그 자체이며, 불법과 비리가 그야말로 백화점 수준”이라고 표현하며 “부정비리와 탈법의 백화점 사장인 이청연 교육감은 즉각 사퇴하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천의 교육 수장들이 줄줄이 비리혐의로 심판 받는 현실을 보는 300만 인천시민들은 허탈하고 부끄럽고 답답할 따름”이라며 “이런 파렴치한 비리혐의자를 감싸는 일부 세력 역시 대오각성하고 진실을 밝히는데 적극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시당의 성명 중 '세력'이란 표현한 것은 지난 18일 “검찰의 무리한 구속영장 재청구는 진보교육감에 대한 정치적 수사의 의도로 비판받아 마땅하다”는 내용의 성명을 냈던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이하 시민연대) 등 일부 시민사회에 대해 견제하겠다는 의도로 분석된다. 
 
당시 시민연대는 “법원의 이청연 교육감 구속영장 기각 결정은 진보교육감에 대한 정치적 수사의 의도로 비판받아 마땅하며 사법부의 최종 판결로 진실이 밝혀질 때 우리는 그 결과를 존중할 것”이라며 “인천지역 시민사회가 일관되게 강조했듯 이 교육감의 측근비리 관련 의혹이 법원의 정확한 판결을 통해 밝혀지기를 바란다”고 발표한 바 있다.
  
시민연대 측 관계자는 “사퇴 성명을 낸 새누리당의 정치적 움직임에 대해서는 계속 주시할 것이지만, 이 교육감에 대해서도 비판의 시선을 가져가는 것”이라며 “이번에 교육감이라는 직책이 얼마나 청렴결백한 자리여야 하는지를 뼈저리게 느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보교육 2016-10-21 19:52:11
만약 비리 혐의가 사실이면, 더 이상 진보세력 욕보이지말고 스스로 사퇴하라. 진보의 생명은 도덕성이 아닌가?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