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정의당 구의원들, 대통령 하야 촉구 결의안 발의키로
상태바
인천 정의당 구의원들, 대통령 하야 촉구 결의안 발의키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6.11.1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남.남동.부평구의회, 다수당인 새누리당 의원들 반응 주목돼

      

 정의당 인천시당이 박근혜 대통령 하야와 조기대선을 요구하며 당 소속 지방의원들이 ‘박근혜 하야 촉구 결의안’을 발의키로 했다.

 정의당 시당은 15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우리 당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초기부터 대통령 하야를 당론으로 정해 당력을 집중했다”며 “지난 12일 100만명이 넘는 국민들이 박근혜 하야를 외쳤고 이제 정치권이 국민의 요구에 답해야 하는 가운데 지방의회도 민심과 함께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시당은 “당 소속 지방의원단(남구의회 문영미, 중구의회 김규찬, 부평구의회 이소헌, 남동구의회 최승원 의원)이 먼저 4개 기초의회에서 ‘박근혜 하야 촉구 결의안’을 발의할 예정이며 인천시의회와 10개 군·구의회가 동참하길 요청한다”고 밝혔다.

 시당은 “사실상 국민들이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한 가운데 헌법이 무너지고 국정이 마비되는 통치불능 상태에서는 풀뿌리 지방자치도 살아 숨쉴 수 없다”며 “지역 정치권도 시민들과 함께 헌법을 유린한 대통령을 하야시키고 조기 대통령선거를 통한 국정 정상화에 책임있게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시당은 ▲지방의회는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결의안’을 신속하게 채택할 것 ▲지방자치단체장(시장과 군수·구청장)은 대통령 하야에 대한 정치적 소신과 입장을 분명하게 표명할 것 ▲지역 정치권 모두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광장으로 나서고 있는 주권자인 국민들과 함께 할 것을 제안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인천시당에는 양당이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당론으로 정한 만큼 17일 오후 7시 부평역 광장에서 열리는 촛불집회에 적극 동참할 것을 요구했다.

 정의당 인천시당 소속 기초의원들이 4개 구의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하야 촉구 결의안’을 발의하면 대부분의 의회에서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새누리당 의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 것인지, 결의안이 통과될 것인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