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야권과 시민단체, 대통령 담화는 '꼼수' 비판
상태바
인천 야권과 시민단체, 대통령 담화는 '꼼수' 비판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6.11.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시당-탄핵 회피 비겁한 꼼수, 인천평화복지연대-국민기만과 시간벌기 꼼수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3차 담화를 통해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며 “여야 정치권이 동의하여 국정의 혼란과 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주시면 그 일정과 법 절차에 따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히자 인천지역 야권과 시민단체가 일제히 탄핵을 회피하기 위한 ‘꼼수’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이날 논평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 담화는 탄핵을 회피하고 정치적·법적 책임을 국회로 떠넘기는 비겁한 꼼수로 마지막까지 변명으로 일관한 것은 국민에 대한 책임과 도리를 내던진 행태”라며 “정의당은 박근혜 탄핵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의당 시당은 “국민의 준엄한 명령은 국정농단 사태의 진실을 밝혀 범죄자는 반드시 처벌하는 정의를 실현할 것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박근혜 정권은 즉각 퇴진하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시당은 “박근혜의 3차 담화는 특검을 앞두고 자신의 혐의를 부인하며 탄핵을 피하기 위해 교란작전을 펴는 꼼수에 불과하다”며 “국민의 뜻을 받들어 흔들림 없이 탄핵을 추진해 가고 국정농단의 추악한 진실을 밝혀 헌정질서를 우롱한 범죄자들을 처벌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정의를 바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시당은 “박근혜 정권이 설 자리는 대한민국 어디에도 없다는 것이 국민들의 준엄한 뜻”이라고 덧붙였다.

 인천평화복지연대도 이날 성명을 내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담화는 국민기만과 시간벌기 꼼수”라며 “국가 혼란을 막고 국정을 정상화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박근혜의 즉각 퇴진”이라고 강조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박 대통령은 주변을 제대로 정리하지 못한 것이 잘못이라고 하는데 이는 본인의 잘못은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박근혜가 국정농단의 몸통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 국민들을 기만한 행위이며 본인 잘못을 주변 탓으로 돌린 반성 없는 담화에 국민들은 더 분노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 결정에 맡기겠다는 것도 국회에서 합의가 안 되거나 처리가 길어지면 퇴진을 안 하거나 미루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스스로 퇴진할 의사는 전혀 없다는 오만한 선언으로 들린다”고 비판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박 대통령의 3차 담화는 퇴진을 거부한 것으로 규정한다”며 “박 대통령이 스스로 퇴진 의사와 구체적 일정을 밝히고 성실히 수사를 받도록 시민들과 촛불을 더욱 높이 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