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야권, 유정복 시장의 친박계 모임 참가 격렬 비판
상태바
인천 야권, 유정복 시장의 친박계 모임 참가 격렬 비판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6.12.1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민과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부역자 책임 묻겠다




인천지역 야권이 새누리당 소속 유정복 인천시장의 친박계 모임 참여를 거세게 비판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15일 논평을 내 “유정복 시장과 윤상현, 민경욱 의원이 친박계 모임인 ‘혁신과 통합 보수연합’에 참여한 것은 박근혜 대통령 즉각 사퇴를 요구하는 민심과 정면으로 충돌하는 정치적 폭거”라며 “이들의 행태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주도한 국민에게 선전포고한 것이고 김무성 전 대표의 지적처럼 ‘박근혜 대통령의 노예’다운 선택”이라고 비꼬았다.

더민주 시당은 “유 시장 등이 몰염치한 친박의 좀비 정치에 가담한 것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초래한 대한민국의 위기는 물론이고 산적한 인천 현안은 안중에도 없이 자신들이 누리던 권력만 걱정하는 조선 말 세도정치의 폐해를 그대로 노정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시당은 “우리 당과 시민들이 인천 친박들의 석고대죄와 공직 사퇴를 수차례 요구했으나 유정복, 윤상현, 민경욱은 오히려 대 국민 선전포고를 했다”며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들어 놓고 반성 한마디 없이 누리던 권력만 걱정하는 친박계와 이들의 모임인 ‘혁신과 통합 보수연합’에 참여한 인천 친박 3인방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부역자로 규정하고 인천시민들과 함께 책임을 묻겠다”고 선언했다.

앞서 국민의당 인천시당도 14일 논평에서 “유정복 시장이 ‘책임질 부분은 책임지고, 반성할 부분은 반성하더라도 분열이 조장돼서는 안 된다’는 명분으로 새누리당 친박계 모임인 ‘혁신과 통합 보수연합’에 참여했다고 한다”며 “국회의원 시절부터 박근혜의 비서실장을 하며 지근거리에서 지켜보고 박근혜를 팔아 시장이 된 유정복 시장이 반성하고 책임질 일은 무엇이겠느냐”고 반문했다.

국민의당 시당은 “지난달 박정희 탄생 100주년 기념사업회에 참가해 비판받았던 유 시장은 이번 국정농단 사태로 나라가 절단이 난다해도 오로지 유신과 박정희, 박근혜를 위해서만 살겠다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시당은 “유 시장은 시민이 바라는 바가 무엇인지, 시민들이 생각하는 책임과 반성이라는 의미가 무엇인지 잘 헤아려 보기 바란다”며 “정치적 양심이 있다면 시장직 사퇴와 정계 은퇴가 최선의 길이라는 사실을 꼭 얘기해 줘야 알겠느냐”고 조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