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글로벌 강소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시, 글로벌 강소기업 모집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1.1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사 모집, 졸업업체도 재신청 가능

인천시는 31일까지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중 글로벌 도약단계 사업인 글로벌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번 사업은 시와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 인천지역의 수출주도형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발굴·지원하여 'World Class 300' 기업으로 육성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국비와 시비 매칭사업으로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매출액 100억원(시스템 SW 개발공급업 등은 25억원) 이상 1,000억원 미만이며, 직전년도 매출액 대비 직·간접 수출 비중이 10%이상이고, 3년 평균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R&D) 투자비율 1% 이상 또는 5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8% 이상인 기업이다.

졸업업체도 1회에 한해 재신청이 가능하며 지원기간도 3년에서 4년으로 확대됐다. 또한, 지난해 7개사 선정에 이어 올해는 10개사로 확대할 계획이며, 선정절차는 글로벌역량진단 현장평가 및 대면평가 등을 거쳐 선정된다.

선정기업은 R&D 부문에 2년간 최대 6억원 이내, 해외마케팅 부문에 4년간 최대 2억원 이내의 국비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 자율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는 업체당 2천만원의 시비 지원과 사업관련 컨설팅 등은 운영기관인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지원한다.

시는 20일(금) 인천중소기업청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신청(관련서류 :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