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건강걷기 지도자' 모집
상태바
계양구 '건강걷기 지도자' 모집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1.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걷기 및 건강 개선 교육으로 '걷기 소모임' 구성키로
 
 

계양구가 지역 내 걷기운동 활성과 건강증진을 지원하는 '건강실천위원(건강걷기지도자)'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주민참여형 마을단위 걷기 동아리 지원 및 운영사업’의 『건강실천위원(건강걷기지도자)』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의 건강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올바른 걷기교육과 건강행태개선교육을 통해 자발적 걷기 소모임을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구는 올해 1년 동안 활동하는 건강걷기 지도자를 1월 10일부터 1월 31일까지 모집한다. 희망자는 주민센터(추천자에 한함)나 현장접수(보건소 대사증후군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2월 1일 개별 통보하며, 선정자는 2월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4회간 계양구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역량강화교육 후 건강실천위원으로 위촉되어 선정자가 신청한 동별 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참여형 걷기 동아리 사업과 건강실천위원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한 주민 주도의 참여형 사업으로 관내 운동실천율 증가와 운동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게 될”것 이라고 말했다. 참여신청 및 문의는 계양구보건소 대사증후군관리센터(☎430-78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