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 배다리 생활문화공간 <달이네> 겨울 프로그램
상태바
'주목' - 배다리 생활문화공간 <달이네> 겨울 프로그램
  • 강영희 시민기자
  • 승인 2017.01.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놀고 배우고, 나누고 싶은 것을 찾아보세요~


@동인천 배다리 헌책방거리 입구 모습 _ 왼쪽 2층짜리 하늘색 건물이 <조흥상회>다.

동인천 배다리 헌책방 거리 초입에 자리잡은 <조흥상회> 건물에 긴 청소와 꾸미기를 마치고 2012년 봄 문을 열었던 '생활문화공간_<달이네>'.  <나비날다 책방>과 함께 배다리 마중물로 다양한 활동을 한 지 5년 째다.  



@2012년 5월 조흥상회 건물에 '생활문화공간 <달이네>가 자리잡았다.


<달이네>와 <나비달다 책방>이 자리잡고 문화활동을 펼치던 '나비'는 마을 활동가들, 주민들과 협력해 2014년 봄 <나비날다 책방>을 안채로 들이고 <배다리 안내소>를 열었다. 

<배다리 안내소>는 개인 활동을 넘어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차와 대화를 나누고 마을찾는 손님들에게 마을을 소개하고 알리는 역할을 자처했다. 그리고 또 다시 '날마다달마다 다~괜찮아' 하며 <배다리 요일가게 _ '다~괜찮아'>를 열어 문화예술활동가들에게는 '먹고살 틈'을 제공, 그들이 만든 소품을 판매하고 강좌를 할 수 있게 주민과 예술가를 잇는 생활문화의 연결고리 역할을 했다.

뿐만 아니라 인천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가 활동가들을 연계해 아트마켓이나 프리마켓등 다양한 문화예술창작품벼룩시작을 연동해 운영하며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을 위한 활동을 하기도 했다. 



@조흥상회 건물에는 책방, 북카페, 안내소, 게스트하우스, 요일가게 등 안에 다양한 활동을 녹여내왔다.

그렇게 다양한 문화예술 관련 작업자들과 만나고 교류하고, 지역주민과 마을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애쓰면서 폭넓은 사회관계망의 연결고리를 형성하게된 나비는 시민과 지역사회, 시민과 문화예술사회를 '마을'과 '일상'에 녹여내고 있다. 

커다란 활동들 속에 잘 드러나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애정을 담아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다. 일상 생활 속에서 "이런 거 해보고 싶다" 생각이 들어도 그것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어려운데 그런 의견들을 모아 그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사람을 섭외해서 이어주며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4-5명만 하고 싶은 걸 정하면 그것을 해줄 수 있는 이들을 찾아내 연결해주는 특별한 연결고리 역할을 해내고 있다 .


@나비날다 책방은 고양이 네마리가 있는 안채로 들이고 바깥 길쪽으로 안내소와 요일가게를 냈다.


그렇게 몇몇 사람들을 작은 바램들을 소중히 듣고 이뤄주는 배다리 생활문화공간 달이네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잘 전하지 못한게 아쉬울 정도로 풍부하고 다채롭고 재미있고 즐겁다. 꾸준히 하고 있는 것도 있고, 새롭게 진행하는 것도 있다. 게다가 앞으로 함께 해보고 싶은 것들이 차근차근 준비도 하고 있다. 함께 놀며, 배우며, 나누고 싶은 것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하면 당신의 작은 소원도 곧 이뤄질 지 모른다.

 
2017년 생활문화공간 달이네 - 겨울동안 프로그램 
 

1) 영화모임(꼬꼬마극장)
매주 월요일 오후1시부터~3시까지 / 참가비 3천원(찻값으로 쓰임)

2) 미니수틀자수모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5시까지 / 수강료 만원(미니수틀재료비(3x3개)+찻값 포함)
(미니수틀만 구입하실 때는 개당 3천원) / 이끔이 청산별곡


 



3) 우쿨렐레 수업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9시까지 / 수강료 월 5만원(우쿠렐레지참) / 이끔이 에랑

4) 팝아트 수업(4인 정원시 진행)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2시까지 / 수강료 2만원(재료비포함),개별 수강시는 3만5천원 / 이끔이 임현웅


 


5) 서양자수 수업
매주 목요일 오후 7시~9시까지 (4인 정원시 진행) / 수강료 4강 6만원(한 강좌당 2만원) / 이끔이 최성경

6) 묘책모임
매월 1회 책모임을 하고 있어요



. 


진행해보고 싶은 것이 있으면 제안도 가능하고 프로그램 참여나 신청도 가능하다. 
문의  청산별곡 010-9007-3427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