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베트남 하이퐁시와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인천시, 베트남 하이퐁시와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1.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상공회의소·하이퐁투자무역관광진흥센터 MOU 체결

<사진제공 = 인천시>


인천시는 17일 베트남 하이퐁 현지에서 양도시간 경제교류 협력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방문 첫날인 17일 유정복 시장과 방문단은 베트남 하이퐁시의 이혁 주베트남 한국대사와 레 반 탄(Le Van Thanh) 하이퐁 당서기를 만나 다양한 분야에서 양도시 기업 및 시민을 위한 중요한 동반자적 관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과 레트리부 베트남 하이퐁 투자무역관광진흥센터장간 경제교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두 도시간 무역투자 등 각종 경제교류 협력을 도모하는 기반을 조성하게 됐다. 향후 인천상공회의소와 하이퐁 투자무역진흥센터는 경제동향과 무역투자에 관한 각종 정보를 교환하고 현지에서 양도시 기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등 통상협력관계를 촉진시키기로 했다.

하이퐁 투자무역관광진흥센터는 하이퐁 경제구역이사회 산하 투자진흥센터와 계획투자국 산하 투자자문진흥센터, 문화스포츠관광국 산하 관광진흥센터 및 산업무역국 산하 무역진흥센터를 통합해 지난해 8월 설립된 하이퐁 인민위원회 직속 공공비영리기관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상공회의소와 하이퐁 투자무역관광진흥센터간 경제협력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향후 양도시 경제인들이 상호이익이 되는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활발한 경제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시장은 17~23일까지 이강호 인천시의회 부의장,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지역 정·재계 인사 및 인천시립무용단과 함께 올해 각각 자매결연 20주년, 10주년을 맞이하는 베트남 하이퐁시와 인도 콜카타시 방문길에 올랐다.

  유정복 인천장 등 인천시 방문단이 18일 하이퐁 락후옌(lach huyen) 신항만 및 딘부(Dinh Vu) 산업단지 시찰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