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의당 인천시당, 인천 진박 반성과 책임 요구
상태바
민주당, 정의당 인천시당, 인천 진박 반성과 책임 요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3.1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심과 헌법질서에 반한 윤상현, 민경욱 의원은 인천시민에게 도전한 것

     
 파면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에 승복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인천시당이 인천의 대표적 친 박근혜계 정치인들에게 반성과 함께 책임질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시당은 13일 논평을 내 “박근혜 전 대통령이 파면돼 사저로 돌아갔지만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는 등 승복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인천 진박(眞朴) 4인방은 시민들에게 석고대죄하고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시당이 지목한 진박 4인방은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던 유정복 인천시장, ‘대통령을 누나라고 부른다’는 윤상현 의원(남구 을), ‘대통령의 입’이라는 민경욱 의원(연수구 을), ‘대통령의 충복’이라던 이학재 의원(서구 갑)이다.

 시당은 “이들 진박 4인방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임기간 국정농단에 협조하거나 최소한 방조함으로써 인천시민에게 큰 수치심과 분노를 안겼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특히 윤상현, 민경욱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파면당하고 자택으로 돌아가는 순간까지도 전임 대통령에게 반성과 사죄를 권하기는커녕 오히려 불복과 갈등을 부추기는 태도를 보였다”며 “국민과 헌법수호기관으로부터 파면당한 전임 대통령을 기다리다 환호하거나 대변인 노릇을 한 두 의원은 헌재의 결정을 사필귀정으로 받아들이고 지지한 대부분의 인천시민들에게 정면 도전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인천 진박들은 이제부터라도 민심과 헌법질서에 반해 갈등을 부추기는 행동을 그만두고 ‘대통령과 운명을 같이 하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라”고 요구했다.
 

 정의당 인천시당도 논평을 통해 "대변인 격으로 나선 인천 연수을 민경욱 의원, 정무역할로 인천 남구을 윤상현 의원이 삼성동 사저 호위무사를 자처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정의당  시당은 “헌재의 결정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곧 헌법을 존중하지 않는 것으로, 이것은 헌법에 대한 도전이자 체제에 대한 부정이다” 라며 2004년 박근혜 본인이 했던 발언을 상기시키고 "전직 대통령으로서 박근혜도, 헌법기관으로서 진박 국회의원들도 13년전 박근혜 前 대통령의 이 발언을 국민들에게 실천에 옮기고 반성하고 참회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질타했다.

 또한 이런 가운데 박근혜 前대통령 삼성동 사저로 진박의원들이 속속 포진, 사실상 라인업을 구성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충격"이라며 개개인이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의 신분으로 헌재의 결정에 맞선다는 측면에서, 그리고 헌재판결에 승복해야 한다는 대다수 국민의 뜻에 반하는 것으로 대단히 부적절하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