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홍일표 의원 사건 검찰 처분 요구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홍일표 의원 사건 검찰 처분 요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3.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일표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사건 1년 끌어, 검찰 처분 통해 명예회복해야

 홍일표 의원(바른정당, 남구갑)에 대한 검찰의 정치자금법 위반 수사가 1년을 끌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신속한 처분을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15일 논평을 내 “지난해 3월 17일 시작된 홍일표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사건 수사가 1년을 끌고 있는데 검찰은 아직도 기소 여부를 두고 고심 중이라고 한다”며 “사실 관계와 증거가 확실한 사건에 대해 적용할 법리가 없다는 검찰의 해명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시당은 “홍일표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제보를 바탕으로 충분히 조사한 뒤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고 계좌를 개설한 당직자가 홍 의원의 지시로 차명계좌를 만들었다고 수차례 진술했으며 5년 8개원간 수억원이 입출금된 차명계좌 존재 자체를 몰랐다는 홍 의원의 진술은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일각에서는 홍일표 의원이 법조인 출신이고 국회 법사위 소속이기 때문에 검찰이 봐주려고 한다는 의구심을 제기하고 있다”며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수사 및 기소가 4개월 만에 마무리된 점이나 지난해 총선 후 민주당 후보들에 대한 신속한 수사와 기소와 견주어 봐도 홍일표 의원 사건 수사를 둘러싼 검찰의 태도는 편파적이고 상식 밖이다”라고 지적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정치검찰에 대한 국민들의 비판과 개혁 요구가 거센 가운데 검찰이 홍일표 의원에 대한 처분을 통해 명예를 회복하기 바란다”고 압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