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시당 "유정복 시장, 측근 인사 철회해야"
상태바
민주당 시당 "유정복 시장, 측근 인사 철회해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4.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논평 "'박근혜 따라하기' 완결편" 비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유정복 시장에게 측근 인사 임명을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은 5일 논평을 내고 "시민 세금으로 지속되는 유정복 시장의 환관정치는 박근혜 전 대통령 따라하기의 완결판"이라며 "임기 말 측근 회전문 인사를 철회하라"고 밝혔다. 

민주당 시당은 "유정복 시장의 임기 말 측근, 회전문 인사의 정점을 찍고 있다"며 "전문임기제공무원 제도 도입에 따라 신설하는 시민소통협력관(2급)에 시장선거를 도운 것으로 알려진 제고 5년 선배 박제홍씨를 임명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국회의원 시절 자신의 보좌관을 지내고 캠프에서 활동한 최측근 황기영씨는 논란 속에 개방형직위인 인천경제청 차장(2급)에 앉히더니 이번에는 SPC인 미단시티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역시 4급 개방형 직위인 시 시민소통담당관에는 백응섭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 기획감사실장, 중앙협력본부장에는 봉성범 시민소통담당관을 내정하는 등 측근들에 대한 회전문인사를 거듭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당은 "이에 공무원들의 사기가 바닥으로 추락한 것은 당연지사"라며 "무능 부실로 성과 없는 시정, 책임지지 않고 관료들에게 미루는 나태함, 그럼에도 측근 최순실 챙기듯 월미도 형님 땅 주변은 과감히 고도제한 풀어주는 공권력 남용에 이어 임기말 측근 회전문 인사까지, 박근혜 전 대통령 ‘따라하기’를 완비한 셈"이라며 개탄했다.
  
민주당 시당은 "유정복 시장 본인은 측근에 둘러 싸여 시민 세금으로 사전 선거 켐프를 꾸리는 효율성을 즐길지 모르겠으나 박근혜 전 대통령이 환관 정치로 망한 사례를 참고 해야 할 것"이라며 "당장 측근 회전문 인사 철회하고 정상적인 인사로 돌리길 강권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