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시당 "해경 즉흥적 해체, 진실 조사 있어야"
상태바
민주당 시당 "해경 즉흥적 해체, 진실 조사 있어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4.0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논평 "중국어선 불법 조업 급증... 해경본부 이전으로 인천만 피해"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세월호 참사 이후 해체된 해경과 관련,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즉흥해체' 논란에 대해 해명을 촉구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6일 논평을 내고 "세월호 참사의 희생양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해경을 즉흥적으로 해체 했다는 사실이 언론에 의해 확인 됐다"며 이처럼 황당한 정책결정을 확인해야하는 인천 시민의 가슴은 분노를 넘어 허탈하다"고 밝혔다.

민주당 시당은 "세월호 참사 관련 전 해경 간부 증언에 의하면 '청와대 수석급 참모들도 경위 몰라 당황했고 우리도 뒷수습하느라 힘들다 답변'이 있었다고 한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해경 해체 후 서해 앞 바다에 출몰해 보란 듯이 싹쓸이 불법 조업하는 중국어선의 피해는 서해 어민에게 고스란히 전가 됐다"며 "보수 진보를 아우르는 시민단체와 우리당이 온 힘을 다해 반대해도 구 새누리당 인천 국회의원들의 비협조와 무능으로 기어이 해경 본부까지 세종시로 이전하는 억지를 목도해야 했다"며 개탄했다.
 
시당은 "국가 스스로 영해 경비와 불법 조업 중국어선 퇴치라는 국가기능을 포기하고 서해안 평화 지대를 중심으로 통일을 선도해야하는 인천의 꿈이 무너졌다"며 "이런 박근혜 전 대통령의 허무맹랑한 즉흥적 결단으로 이루어진 것에 대해 이제 진실 조사가 이루어 져야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