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 함께하는 ‘희망 키움 야구교실’
상태바
SK와 함께하는 ‘희망 키움 야구교실’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4.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발달장애 아동 대상 운영



인천지역 발달장애아동들의 신체 발달과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해 기업, 대학, 복지기관 및 지역연고 스포츠 구단이 손을 잡았다.
 
SK인천석유화학, SK와이번스, 인천서구장애인복지관, 인천재능대학교는 인천 SK행복드림구장 새싹야구장에서 지역의 초등학생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희망 키움 야구교실’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인천 서구지역 4개 초등학교(신석초, 신현북초, 신현초, 가현초) 특수학급반 학생 30여명은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 봉사단 10명, 인천재능대 학생봉사자 5명 등과 함께 야구 경기 규칙도 배우고 미니 게임도 즐겼다.
 
특히 선수 출신 전문 야구코치가 직접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배트 잡는법, 타격 자세 교정, 글러브 사용법, 캐치볼, 내야 펑고 등 실제 야구게임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1:1로 지도하여 참여 아동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올해 인천 지역 13개 초·중학교 9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모두 22회 야구교실을 열 예정”이라며 “지역사회에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하고 협력하는 사회공헌활동 모델을 확산하여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