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휴대전화 개발한 마틴쿠퍼, 인하대 특별 강연
상태바
세계 최초 휴대전화 개발한 마틴쿠퍼, 인하대 특별 강연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4.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휴대전화의 탄생과 죽음' 주제


 
인하대는 오는 21일 세계 최초로 휴대전화를 개발한 마틴 쿠퍼(Dr. Martin Cooper) 박사가 학생들에게 ‘휴대전화의 탄생과 죽음’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을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쿠퍼 박사는 이어 22일 열리는 2016학년도 인하대 졸업식 연사로 나서는 한편 명예박사 학위도 수여받는다. 강연은 정석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쿠퍼 박사는 강연에서 무선 통신 기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과 ‘협업’을 논할 예정이다.

그는 "스마트폰이 세상에 나온 지 아직 10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그 안에 담긴 기술력은 굉장한 수준"이라며 "교육?의료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서 ‘혁명’을 일으킬만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근거이며, 이 혁명은 무선 통신 기술과 각 분야 간 협업을 통해서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쿠퍼 박사는 모토로라에서 선임연구원으로 일할 당시 1973년 세계 최초로 셀룰러 방식의 휴대전화 ‘다이나택 8000X’를 개발해 휴대전화 시대를 연 인물이다. 1983년 모토로라를 퇴사할 때까지 다양한 모바일, 휴대용 송수신 제품을 개발했다.
 
모토로라를 나온 뒤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 결제 서비스 기업 셀룰러 비즈니스 시스템즈와 무선통신 안테나 신호 처리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어레이콤을 창립하기도 했다.
 
최순자 총장은 “지난해 미국 방문 당시 약속했던 일을 잊지 않고 학교 졸업식에 참석해주신 쿠퍼 박사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쿠퍼 박사의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세계에 대한 도전정신을 배워 이것이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결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