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한국당, 인천 홀대 논쟁
상태바
민주당과 한국당, 인천 홀대 논쟁
  • 김영빈
  • 승인 2017.04.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문재인 후보 인천 홀대", 민주당 "친박이 인천 홀대 주범"

 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인천 홀대론’이 정쟁 대상으로 떠올랐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이 19일 ‘문재인 후보의 인천 홀대! 도를 넘다’라는 논평을 내 문 후보가 이날까지 인천지역 공약을 발표하지 않은 점과 부산을 해양수도로 육성하고 해사법원도 부산에 유치하겠다고 약속한 것은 인천을 아예 무시하고 부산에 올인하겠다는 것 아니냐고 주장하자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발끈하고 나선 것이다.

 민주당 시당은 이날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이 인천 홀대를 논할 자격 있는가?’라는 대응 논평에서 “자유한국당 시당이 문재인 후보가 부산 출신이라서 인천 공약이 없다는 식으로 호도하는 등 망국적인 지역감정을 부추기는 낡은 작태를 되풀이하고 있다”며 “자유한국당은 새누리당 친박 주류세력이 이름만 바꾼 정당이고 인천의 친박들도 박근혜를 내세워 권력을 잡았지만 결국 ‘인천 국정농단과 민생파탄’으로 막을 내렸는데 인천 홀대를 논할 자격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시당은 “문재인 후보는 각 지역을 방문하는 날 해당 지역 공약을 직접 발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그것이 시민에 대한 예의이고 공약에 대한 믿음과 책임을 높이는 길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 시당은 “‘문재인 1번가’ 사이트에 인천 공약이 없는 것은 후보의 공약 및 정책 발표 프로그램에 따른 일시적 현상으로 우리 당 국민주권선대위는 이미 인천 공약을 내부적으로 확정했고 발표만 남았다”며 “인천시민들의 열망을 감안해 ‘해경 부활 및 인천 환원’과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조성’ 2가지 인천공약은 조기 확정해 우선적으로 언론에 공표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