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시당, ‘경제산업’ 분야 대선 공약 발표
상태바
자유한국당 시당, ‘경제산업’ 분야 대선 공약 발표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4.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정비법 규제완화, 경제자유구역 재설계 등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26일 경제산업 분야의 대선 공약을 발표했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이날 오후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9대 대통령 선거를 맞아 인천경제의 신 르네상스의 시대를 열어 대한민국의 부강한 미래를 이끌겠다”며 공약을 제시했다.
 
한국당 시당은 가장 먼저 수도권 정비법의 규제완화를 언급했다.
 
발언을 맡은 정유섭 시당 위원장은 “1982년 수도권 과밀화 현상을 억제하기 위해 제정된 수정법은 그동안 수도권 역차별이라는 부작용을 낳기도 했다”며 “접경지역이나 경제자유구역, 국제공항만 지역이라도 규제대상에서 제외시킬 수 있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현 경제자유구역에 대한 평가와 재설계를 통한 특성화와 추가지정을 약속했다.
 
정 위원장은 “과거에 수립한 개발컨셉은 현 시대상황에 맞게 재조정, 재설계 돼야 한다”며 “문화콘텐츠산업(CT)와 바이오산업(BT) 중심의 송도, 청라는 로봇랜드와 자동차성능검사장 등의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는 4차 산업 중심, 영종은 항공우주산업 중심도시로 거듭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강화남단지역, 수도권 매립지 등도 경제자유구역으로 추가 지정해 인천경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인천의 산단, 경제자유구역, 항만과 공항 등의 인프라를 활용해 ‘한·중·일 동북아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며, “이같은 구상이 현실화되면 경제적 발전은 물론 영토 및 북핵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3국의 교류협력 강화로 동북아 평화정착에도 이바지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지역공약이 너무 늦은 게 아니냐는 지적에는 “이번 대선이 갑작스럽게 치뤄 지기 때문에 과거 대선하고는 양상이 다르다. 민주당도 어제인가 하지 않았냐”며 “추가적으로 다른 공약도 발표할 계획이다. 인천지역 인프라를 고려, 특색있는 공약을 개발해서 중앙당하고 협의되는 대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