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단체, 인천지역 유권자 선언
상태바
인천시민단체, 인천지역 유권자 선언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4.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대선은 평화와 통일 대통령 선출하는 선거, 사드 배치 중단해야

 진보성향의 인천시민단체가 평화선언을 통해 5.9 대선이 사드배치를 중단하고 금강산 관광 재개와 개성공단 재가동 등 남북교류와 협력을 실천해 나갈 평화대통령, 통일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6.15 남측위원회 인천본부’와 ‘평화도시만들기 인천네트워크’는 30일 인천지역 각계각층 인사 780명이 참여한 ‘사드배치 중단과 평화와 통일을 바라는 인천지역 유권자 선언’을 발표했다.

 이들은 선언에서 “이번 대선은 촛불로 가득 찼던 광장의 정치를 제도정치로 모아내고 적폐 청산을 통한 진정한 민주공화국 건설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는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며 “우리사회의 근본적이고 고질적인 적폐인 분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사드배치를 중단하고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일할 대통령을 선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대통령 후보들에게 ▲한반도 평화 위협하는 사드배치 즉각 중단 ▲남북 대결 중단과 교유 및 협력 보장 ▲5.24 조치 해제와 금강산 관광 재개 및 개성공단 재가동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과 평화협정 체결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한 남북 공동대응 ▲서해5도 문제 해결과 서해평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현재 한반도는 위기 상황으로 미국의 항공모함이 한반도 주변으로 이동하고 북은 이에 맞서 핵과 미사일을 통한 정면대응을 공언하고 있으며 일본은 한반도 유사 시 자국민 대피계획을 흘리는 등 위기를 부채질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당사자인 우리가 동북아 정세를 주도해 나가려는 태도와 노력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남북 대화와 협력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특히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는 우리 국민을 보호하지 못하면서 한반도의 평화와 경제를 파탄내고 있는 만큼 탄핵당한 박근혜 정부가 강행한 사드 배치는 반드시 중단하고 차기정부에 넘겨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평화도시만들기 인천네트워크 관계자는 “인천은 분단국가의 접경도시이자 분쟁의 현장인 서해5도가 위치한 곳으로 인천시민들은 불안 속에 일상생활마저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사드 배치 결정 이후 중국의 보복에 따라 지역경제가 상대적으로 더 큰 타격을 받고 있다”며 “평화와 통일을 누구보다 간절히 원하는 인천시민들은 이번 대선에서 현명한 선택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