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2청사 건립 발표, 선거개입 논란
상태바
인천시 제2청사 건립 발표, 선거개입 논란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5.0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한국당 인천시당 설전, 대선 개입행위 VS 정상적 행정행위

    
                             루원시티 제2청사 위치도(공공복합업무용지2)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이 유정복 시장의 서구 루원시티 제2청사 건립계획 발표를 둘러싸고 설전을 벌였다.

 민주당 시당이 4일 “선거개입 행위로 의심받을 수밖에 없다”는 논평을 내자 한국당 시당이 “루원시티 활성화를 바라는 서구 주민을 위한 지극히 정상적인 행정행위”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민주당 시당은 “시교육청을 루원시티로 이전해 교육행정복합타운을 조성키로 했다가 일방적으로 번복하고 시 산하 기관만 입주하는 제2청사 건립을 강행하겠다는 것은 시장으로서 책임 있는 자세가 아니다”며 “무엇보다 대선이 불과 5일 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굳이 제2청사 건립계획을 발표한 저의는 인천에서 홍준표 후보를 측면 지원하고 이학재 의원의 바른정당 행으로 공백이 큰 서구에서 표를 얻기 위한 ‘선거개입’이라는 의심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시당은 “인천 교육감의 부재로 논의가 중단되기는 했지만 최종 무산으로 보기 어려운 가운데 루원시티의 성공을 위해서는 교육청을 포함한 교육행정타운 건립이 필요하다는 것이 서구 주민들의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시당은 “자신이 시민들에게 약속한 사항을 일방적으로 뒤집고 대선기간에 제2청사 건립 기자회견까지 하는 것이 시장으로서의 합당한 처사인지 의문”이라며 “지역발전에 기여한 것이 없는 유 시장은 선거 중립 의무라도 지키는 것이 박근혜 전 대통령같은 비극적인 말로를 피하는 길이라는 점을 명심하라”고 비꼬았다.

 한국당 시당도 이날 반박 논평을 내 “시교육청 루원시티 이전이 무산된 것은 현재 구속 수감 중인 이청연 교육감이 입장을 번복하면서 벌어진 것으로 봐야 타당하다”며 “교육감 권한대행도 지역 주민의 염원을 외면하며 교육청 이전을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시당은 “인천시의 루원시티 제2청사 건립 발표는 언제 합의될지 모르는 교육청 이전을 무한정 기다리며 고통을 받고 있는 서구 주민을 위한 정상적인 행정 행위이자 고육지책”이라고 유 시장을 옹호했다.

 한국당 시당은 “민주당 시당은 본인들 생각이 삐딱하니 세상만사가 다 삐딱하게 보이는 것 같다”며 “쫒기는 자의 조바심은 이해하지만 공당이라면 시민을 상대로 억지를 부리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경쟁에 임하라”고 비난했다.

 유정복 시장이 이날 발표한 시청 운동장 신청사 및 서구 루원시티 제2청사 건립은 내년 3월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결과가 나올 예정이어서 이번 대선보다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더 큰 논란을 불러올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