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창립
상태바
강화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창립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7.06.2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매점, 물품 공동 구매 사업 등 추진...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지원사업 첫 성과


강화여자고등학교(교장 이종원)는 23일 강화여자고등학교 갑비랑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강화여자고등학교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립총회는 올해 인천광역시교육청이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한 첫 성과이다.

 

교육협동조합이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협동조합과 달리,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등이 함께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수익금의 대부분을 학생 복지 및 지역사회 공헌 사업 등 공익 분야에 사용하는 교육경제 공동체를 의미한다.

 

강화여고는 교육협동조합 창립을 통해 △건강 매점 운영 △바른 먹거리 교육 △물품 공동 구매 사업 △학생 장학사업 △학생자치활동지원 △학생경제교육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강화여고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선출된 조민아 학부모는 “발기인 모임과 창립 총회를 통해 교육협동조합의 가치를 더욱 인식하게 되었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마을교육의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