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남동구청장 신속 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남동구청장 신속 수사 촉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6.2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단체장의 홍준표 후보 지지호소 문자 발송은 중대한 선거중립 위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장석현 남동구청장의 선거법 위반 사건과 관련해 검찰의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 시당은 25일 논평을 내 “자유한국당 소속 장 구청장이 대선을 앞두고 홍준표 후보지지 호소 문자를 발송한 행위는 명백하고도 중대한 선거중립 의무 위반”이라며 “수사를 1년이나 질질 끌어 봐주기 논란에 휩싸였던 자유한국당 홍일표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을 반면교사로 삼아 검찰이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시당은 “장 구청장은 당협위원장을 겸하고 있어 선거운동기간에 지지호소 문자를 보내는 것이 선거중립 위반임을 몰랐다고 변명했다는데 정말 몰랐다면 자치단체장 자격이 없는 것이고 알았다면 심각한 선거질서 문란행위”라고 비판했다.

 장 구청장은 대선을 앞두고 “홍 찍자! 홍준표 찍어야 자유대한민국 지킵니다. 좌파 셋, 우파 하나. 이번 대선 간단합니다.”라는 내용의 특정 후보 지지호소 문자를 발송한 사실이 드러나 남동경찰서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고 지난 22일 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장 구청장은 문자 발송 사실은 시인하면서도 자유한국당 남동구갑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어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았다고 해명하고 있다.

 민주당 시당은 “유정복 시장이 소통행정을 강조하고 있으나 인천시는 3년 연속 원문 정보공개율 꼴찌를 차지했고 민경욱 의원은 문자로 항의한 유권자의 실명을 알아내 답장을 보내는 엽기적 행위로 도마 위에 올랐으며 홍일표 의원은 바른정당으로 갔다가 최단시간 복당기록을 세우는 등 자유한국당 소속 인천지역 선출직 공직자들의 시민 무시 행태가 도를 넘고 있다”고 싸잡아 비난했다.

 시당은 “장석현 남동구청장의 홍준표 후보 지지호소 문자 발송도 시민을 우습게 알지 않고는 할 수 없는 황당한 일이고 색깔론을 담고 있어 더욱 경악스럽다”며 “장 구청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검찰은 조속히 처분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