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사장 사퇴는 인사 참사"
상태바
"관광공사 사장 사퇴는 인사 참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7.1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인천시당, 인사 관련 논평 "정점은 밀실 및 측근인사 일관한 유 시장"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최근 잇따르는 인천시 산하 공기업 및 출장소(인천경제자유구역청) 수장들의 퇴진을 인사 참사로 규정하고 그 정점에 밀실인사와 측근인사로 일관한 유정복 인천시장이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시당은 18일 논평을 내 “‘인사규정을 위반한 2급 직원 특혜 채용 비리’와 ‘박람회 대행업체 공금유용 묵인 직무유기’로 인해 감사원으로부터 문책 요구를 받은 황준기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결국 사퇴했다”며 “올해에만 해도 인천도시공사 사장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중도 하차에 이은 인사 참사”라고 주장했다.

 시당은 “최근 절차를 무시하고 1·2급 임원 채용을 강행하려는 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도 문화예술계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는가 하면 신임 인천도시공사 사장은 뉴스테이 문제로 시민들로부터 감사 청구와 검찰 고발을 당했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표면적으로는 당사자들의 개인적 잘못으로 보이지만 임명권자인 인천시장에게 최종 책임이 있을 수밖에 없다”며 ”이들의 무능과 잘못은 유정복 시장의 지휘나 비호 없이 독자적으로 이루어졌다고 보기 어렵다는 것이 시민사회의 평가“라고 강조했다.

 시당은 “박근혜 정권은 블랙리스트를 통해 정권에 우호적이지 않은 인사와 단체를 철저히 배제하고 차별한 반면 측근들에 대해서는 국회의 탄핵 결정으로 직무가 정지된 상태에서도 주요 기관 요직에 알박기를 계속했는데 인천에서의 행태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비꼬았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인천에서도 측근인사와 편중인사로 인한 비극적 결말이 정권말기적 현상처럼 봇물 터지듯 드러나고 있다”며 “더 이상의 정실인사나 보은인사는 있어서는 안 되며 유 시장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친정체제를 강화하려는 우를 범한다면 시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