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장, 김진용 시 시책추진단장 사실상 내정
상태바
인천경제청장, 김진용 시 시책추진단장 사실상 내정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07.2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인사위 1순위 추천, 산업부장관과 사전협의 거쳐 인천시장이 임명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야경

 신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에 김진용 인천시 핵심시책추진단장(2급)이 사실상 내정됐다.

 인천시는 28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개방형 직위인 인천경제청장 임용후보자 2명을 결정해 임용권자인 인천시장에게 추천하고 이들의 응시번호를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시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날 인사위원회는 김진용 시 핵심시책추진단장을 1순위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J모 본부장을 2순위로 추천했다.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1순위로 추천된 김 단장이 유정복 시장의 선택을 받아 임용될 것이 확실시된다.

 임용권자인 인천시장은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과 사전협의를 거쳐 인천경제청장을 임명하는데 승인이 아닌 협의이기 때문에 그동안의 관례에 비추어도 임용절차를 밟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을 전망이다.

 김 단장은 지난 1995년 지방행정고시(1회)에 합격해 공직을 시작했으며 시 정책기획관, 인천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 시 재정기획관을 거쳐 2급 승진과 함께 경제청 차장을 지낸 뒤 1년 교육을 다녀와 핵심시책추진단장을 맡고 있다.

 인천경제청장은 개방형직위 1급으로 공무원이 임용되면 ‘지방관리관’이 되며 임기는 3년에 계약기간 연장을 통해 최장 5년을 근무할 수 있다.

 한편 유정복 시장이 임기를 1년여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인천경제청장 뿐 아니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대표이사, 인천관광공사 사장, 인천발전연구원장 등이 임기를 남겨두고 줄줄이 중도 사퇴해 향후 이들 자리를 채우기 위한 후속인사가 잇따르게 된다.

 또 전성수 행정부시장과 조동암 정무경제부시장, 이용철 기획조정실장의 이동설이나 퇴진설도 퍼지고 있어 인천시의 고위 공직자들이 대거 바뀔 가능성이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