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시의원들 인천경제청 차장 글 '진상조사 특위' 구성키로
상태바
더민주 시의원들 인천경제청 차장 글 '진상조사 특위' 구성키로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7.08.1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긴급회의 "정경유착과 적폐 뿌리뽑아야"

정대유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차장의 SNS 글이 일파만파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하 시당) 시의원들이 16일 성명을 내고 “유정복 시장은 경제청 송도 개발이익 환수와 관련한 불법 커넥션의 존재 여부를 밝히라”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16일 인천in 보도 - 경제청 차장 “개발업자들 얼마나 쳐드셔야” 유착 의혹 글 일파만파-기사 하단 링크 참조)
 
더민주 인천시의원들은 “정 차장의 폭로로 송도 개발이익 환수와 관련한 검은 그림자들이 보이기 시작했다”면서 “정 차장은 시에 다섯 명 뿐인 2급 고위 공무원이고 경제청장이 현재 공석인 상황에서 사실상의 최고 책임자로 이보다 신뢰성이 있는 양심선언의 통로를 찾기 힘들다”고 규정했다.
 
이들은 SNS 글을 남긴 정 차장에 대해서는 “용기 있는 폭로에 박수를 보낸다”면서도 “조금만 더 용기를 내 스스로 구체적인 진실을 밝히는 데에 나서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어 “우리 시의원들은 그가 내부고발자라는 이유로 어떤 불이익을 받을지 지켜볼 것”이라 말했다.
 
더민주 시의원들은 유 시장에 대해서는 “시장이 이런 상황을 전혀 몰랐을 리도 없는 만큼 경제청 송도 개발사업 전반에 대한 진상을 철저하게 조사해 명명백백히 밝히는 등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더민주 시당 측 관계자는 “이날 오전 시의원들이 긴급회의를 갖고 경제청의 송도 개발사업 전반에 대한 진상조사특위 구성에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더민주 시의원들은 “의회 차원의 진상특위 구성은 시의원의 임무수행인 동시에 인천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는 것이며 시를 위한 것”으로 규정하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정경유착과 적폐를 뿌리뽑고자 하며 이 과정에서 정 차장의 폭로와 같은 불법적 커넥션이 밝혀진다면 모두를 검찰에 고발할 것”이라 경고했다.
 
이어 “중앙정부의 특별감사와 수사도 빨리 이루어져 정 차장이 말한 불법 커넥션의 진실이 무엇인지 속히 공개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