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복지재단 설립, 시민적 합의 선행돼야”
상태바
“인천복지재단 설립, 시민적 합의 선행돼야”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7.09.0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인천시당 성명 발표

유정복 인천시장의 선거공약이기도 했던 인천복지재단 설립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정의당 인천시당(이하 시당)이 시민사회 차원의 합의과정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5일 오전 ‘인천복지재단 설립, 시민적 합의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시민적 합의 없는 인천복지재단 설립을 반대하며, 시가 지금이라도 무늬만 의견을 구하는 형식적인 자문위원회 운영을 멈추고, 시민적 합의와 공론화 과정을 거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시당의 이러한 성명은 지난 4일 오전 열렸던 ‘인천복지재단 민관자문위원회’ 첫 회의에서 시민단체위원들이 전부 퇴장하는 등 첫 회의 시작부터 파행된 것에 따른 것이다.
 
시당은 “그동안 인천복지재단 설립에 대해 시민사회진영은 기능 중복 외에 절차적 문제, 운영 기금 모금, 측근 및 공무원 자리 만들기 의혹, 추진과정의 불투명성 등 많은 문제점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가 첫 회의부터 복지재단의 필요성을 일방적으로 설명하고, 첨예한 사안을 표결로 강행 처리하려고 하는 등 일방적으로 회의 운영을 하면서 결국 시민단체들이 그 자리에서 자문위원회 탈퇴를 선언해 사실상 시의 일방적인 운영으로 첫 ‘인천복지재단 민관자문위원회’ 회의가 파행으로 막을 내린 것”이라 말했다.
 
시당은 “첫 위원회가 그에 맞는 위상과 역할, 향후 운영계획, 운영원칙 등에 대해 충분한 논의와 합의를 통한 위원회 운영이 요구되어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