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인천시당, 전·현직 인천시장 3명 고발키로
상태바
국민의당 인천시당, 전·현직 인천시장 3명 고발키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7.10.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 관련, 직무유기와 직권남용 및 배임혐의

       

 국민의당 인천시당이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과 관련해 안상수(자유한국당), 송영길(더불어민주당), 유정복(자유한국당) 등 전·현직 인천시장 3명을 직무유기, 직권남용, 배임혐의로 사정당국에 고발키로 했다.

 국민의당 시당은 19일 성명을 내 “10년 전 안상수 시장이 송도를 국제도시로 개발하겠다고 151층 인천타워를 내세워 추진한 ‘송도랜드마크시티’ 사업은 송영길 시장을 거쳐 유정복 시장에 이르러 결국 특정기업에 대한 특혜사업으로 끝났다”며 “인천시민에게 돌아가야 할 1조원 이상의 개발이익을 대기업 건설사와 기획부동산 업자들에게 퍼주면서 선량한 시민들은 정치집단에 기생하는 부도덕한 기업, 지역 언론, 시민단체들에게 혈세를, 자존심을, 인천의 미래를 털렸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삼성물산과 현대건설 등 대기업과 부동산 업자들은 엄청난 부당이익을 챙겼고 34억원을 투자했던 미국의 포트만홀딩스는 500억원을 먹고 튀었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안상수 전 시장은 SLC라는 특수목적회사와 불합리한 노예계약을 체결해 특혜사업의 원인을 제공했고 송영길 전 시장은 ‘151층 인천타워’ 건설을 백지화함으로써 ‘송도랜드마크시티’ 사업을 아파트 건설사업으로 둔갑시키는데 가담했다”며 “유정복 현 시장은 송도 6·8공구 34만㎡를 3.3㎡(평)당 300만원의 헐값으로 넘겨 특정기업에 1조원 이상의 부당이익을 챙기게 해주는 특혜를 제공했다”고 비판했다.

 시당은 “인천시민의 수장으로서 책임과 양심을 포기한 3명의 전·현직 시장과 이들에 기생하는 시민단체, 지역 언론, 사정기관, 관료, 학자 등 기득권 담합세력의 비굴한 민낯을 인천시민들은 똑똑히 기억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시당은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과 관련해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의 공식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며 “안상수, 송영길, 유정복 3인의 전·현직 시장을 직무유기, 직권남용, 배임협의로 고발하고 인천시민들과 함께 주권을 되찾기 위한 ‘주민소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인천시당은 “오는 23일 열리는 인천시 국정감사에서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은 송도 6·8공구 특혜비리의혹을 밝히는데 적극 앞장설 예정으로 인천 양심세력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시당 관계자는 “시민들의 제보와 신고를 바탕으로 진실 규명과 책임자 처벌 등 사법정의 구현에 나설 것”이라며 “인천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기득권 세력과 적폐 청산을 위한 구체적인 시민행동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