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시의 선거용 속도전 비판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시의 선거용 속도전 비판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8.02.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등 선거용 사업, 시민 부담과 불편 가중 및 재정위기 불러올 것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유정복 시장의 선거용 사업 추진으로 인해 시민들의 부담과 불편이 커지는 것은 물론 또 다시 인천시가 재정위기에 빠질 수 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시당은 4일 논평을 내 “최근 인천시민사회가 경인고속도로 통행료 폐지운동에 나선 것은 자유한국당 소속 유정복 시장의 성급한 일반도로화 사업 추진에서 비롯됐다”며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개통은 5년 이상 남았는데 시가 기존 구간의 절반을 일반도로로 전환하고 제한속도를 60~80㎞로 낮추면서 정부에 통행료 폐지나 재정지원조차 요구하지 않은 것은 오직 지방선거 전에 추진하기 위해 시민들의 부담이나 불편은 아랑곳하지 않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시당은 “최근에는 ‘서인부대(서울, 인천, 부산, 대구)’라는 지역 서열화 및 갈등을 부추기는 용어를 사용해 다른 지역의 반발과 견제를 사고 있는데 뜬금없는 용어를 만든 이유도 오로지 지방선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시당은 “인천의 인구 증가율과 역내생산 증가 추세를 보면 부산을 앞지르는 것은 자연스러운 추세로 인천시가 뭔가 잘해서 이룬 업적이 아닌데 갑자기 ‘서인부대’라는 전근대적 용어로 시민들을 호도하는 것은 아무리 선거를 앞두고 있다지만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부채 감축 홍보도 다르지 않아 아직도 10조원의 빚이 남았지만 ‘부자도시’가 되었다고 자랑하며 막대한 재정이 들어가는 사업들을 마구 추진하고 있다”며 “채무 조기상환 등 시민의 삶의 질은 도외시한 채 무리하게 ‘재정위기주의단체’ 탈출을 기정사실화한 다음 졸속으로 재정 사업들을 밀어붙이는 이유도 오직 재선을 의식한 행태”라고 비꼬았다.

 시당은 “문제는 이러한 선거용 속도전이 시민들의 부담과 불편을 가중시키고 또 다시 재정위기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라고 우려했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시장의 선거용 조급증이 오히려 인천의 발전을 더디게 만들 수 있다”며 “유정복 시장은 부디 반성하고 자중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