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융수 부교육감 출마 위해 사퇴
상태바
박융수 부교육감 출마 위해 사퇴
  • 이창열 기자
  • 승인 2018.03.15 16:1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은 우직스런 가치를 미래세대에게 이야기하는 것"


박융수 인천시교육청 부교육감이 6·13 인천시교육감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15일 사퇴했다.

박 부교육감은 이날 오전 9시 시교육청 본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식 퇴임식을 열었다.

박 부교육감은 퇴임사에서 교육감 선거 출마와 관련, “가족의 헌신적인 이해와 양보에 기초한 저의 고뇌에 찬 결단”이라며 “인천과 대한민국의 교육발전이라는 이보전진을 위한 일보후퇴”라고 밝혔다.

이어 “교육은 과거에서 시작해 현재를 이끌고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그런 포괄적인 영역”이라며 “과거부터 우리를 지지하고 지켜온 우직스런 가치를 미래 세대에게 자신있게 이야기하고 자랑스럽게 지킬 수 있어야 하며, 새롭게 다가오는 미래 가치와 표준을 두려워하거나 주저하지 않고 수용하고 창조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5년 1월에 인천시교육청 부교육감으로 취임했으며 전임 교육감의 구속으로 공석이 된 2017년 2월부터 교육감 권한대행을 역임했다.

박 부교육감은 올해로 공직에 입문하고 29년를 맞았다. 정년까지는 8년이 남았다. 1988년 행정고시(32회)에 합격하고, 김대중정부에서 대통령비서실 수석비서관 보좌관을 지냈다. 교육부에 근무할 때는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의 창구역할을 하는 지방교육지원국장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교육감사랑 2018-03-15 21:59:59
진정한 교육행정가로서, 김대중 정신 이어서, 부디 얼치기 진보 대신, 진정한 참 교육감이 되실것을 응원합니다. 힘내십시오. 부패한 이청연교육감 물러나고, 대신 고생도 많이 하시고 든든하게 잘 해오셨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