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인천 기초단체장 후보 확정
상태바
자유한국당 인천 기초단체장 후보 확정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8.04.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위원회의 의결 거쳐 10명 그대로 공천, 시민단체 발표 낙천 대상자 3명 포함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 인천지역 기초단체장 후보를 확정했다.

 자유한국당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인천지역 기초단체장 후보 10명을 확정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선거에 나서는 자유한국당 후보는 ▲중구청장-김정헌 전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장 ▲동구청장-이흥수 현 동구청장 ▲남구청장-이영훈 전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연수구청장-이재호 현 연수구청장 ▲남동구청장-김석우 전 남동구의회 의장 ▲부평구청장-박윤배 전 부평구청장 ▲계양구청장-고영훈 현 계양구의회 부의장 ▲서구청장-강범석 현 서구청장 ▲강화군수-유천호 전 강화군수 ▲옹진군수 김정섭 전 백령면장이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김정헌(중구), 이재호(연수구), 고영훈(계양구), 강범석(서구) 후보는 단수 추천했고 이흥수(동구), 이영훈(남구), 김석우(남동구), 박윤배(부평구), 유천호(강화군), 김정섭(옹진군) 후보는 경선을 거쳐 추천했는데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그대로 의결한 것이다.

 이들 중 이흥수, 김석우, 박윤배 후보는 인천시민단체들이 선정한 공천 부적합 후보에 올랐으나 공천이 확정됨으로써 낙선운동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흥수 동구청장은 ‘2018 인천 중·동구 지방선거연대’의 낙천 대상자, ‘인천평화복지연대’의 공천 부적합 후보에 모두 포함됐다.

 ‘중·동구 지방선거연대’는 이흥수 동구청장을 낙천 후보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부정부패·비리행위 연루(아들 관내기업 취업 문제로 불구속기소 등) ▲도덕성·자질 부족(폭력 전과, 화도진축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동원 논란, 민간단체와의 위탁계약 일방적 해지 논란, 배다리 생태놀이터 강제 철거 등) ▲구정 활동 불성실(두 차례의 부적절 골프 논란 등) ▲개혁적·친서민적 입장 대변 소홀(원주민 내쫓는 뉴스테이 연계 정비사업 동시다발 추진 등)을 제시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이흥수 동구청장 공천 부적격 이유로 ‘아들 채용 대가로 산업용품유통단지 생활폐기물 수거 허가 혐의로 재판 중(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를 들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김석우 남동구청장 후보에 대해 ‘4건의 전과’(1991년 자동차운수사업법위반 벌금 300만원, 1999년 자동차관리법위반 벌금 100만원, 2001년 뇌물공여 벌금 100만원, 2011년 새마을금고법위반 벌금 150만원), 박윤배 부평구청장 후보는 ‘2002년 부평구청장 당선 직후 생활폐기물 수거운반업체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2007년 검찰이 기소하려 했으나 공소시효가 지나 재판은 받지 않았지만 부평구의회가 박 청장의 사퇴를 요구’를 각각 공천 부적격 사유로 명시했다.

 이 단체가 지난 12일 공천 부적합으로 선정해 발표한 인천지역 기초단체장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11명, 자유한국당 5명, 바른미래당 1명이며 가장 먼저 공천을 확정한 자유한국당은 5명 중 3명이 공천을 받았다.

 민주당은 11명 중 3명이 경선 후보로 선정된 상태인데 2명은 같은 구이기 때문에 최대 2명이 공천 받을 가능성이 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민주당이 27~28일 경선을 거쳐 기초단체장 후보를 확정하면 낙천 대상자를 낙선 대상자로 전환한 뒤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것”이라며 “여야를 떠나 공직 출마 자격이 없는 후보들은 철저하게 검증하고 유권자들의 심판을 받도록 다양한 방식의 낙선운동을 벌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