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64월 08일)
상태바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64월 08일)
  • 편집부
  • 승인 2018.06.08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국내 외 주요 이슈 & 촌평



대한민국 대표 뉴스 큐레이션 2018
6월 8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자유당 홍준표 대표는 ‘미북 회담에서 종전선언이 이뤄지는 것을 결단코 반대한다’며 이는 한반도의 최악의 재앙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홍 대표는 또, ‘주한미군 감축이나 철수 문제 역시 결단코 반대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정도면 막 하자는 건데... 자유당 입장에서 최악의 재앙은 홍 대표 아닐까?

2. 바른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모든 지역에서 여당 후보가 당선되더라도 서울은 사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김문수 후보에게는 ‘서울시장 후보를 사퇴한다면 정치적으로 큰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남이야 어떻든 나만 잘 되면 된다는 거네... 욕심꾸러기 같으니라고...

3. 사전투표일이 시작되면서 각 정당과 후보들은 자신들의 지지층을 투표장으로 끌어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전투표에는 일찌감치 지지 정당과 후보를 결정한 유권자들의 참여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후보들 눈에는 다 집토끼로 보일지는 모르지만, 집토끼 집 나간 지 오래라니까~

4.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사법부가 전교조 관련 재판을 청와대와 거래를 시도한 의혹에 대해 교사 2만 2천여 명이 '교사선언'을 발표했습니다. 전교조는 '사법 적폐 청산과 사법 농단 피해회복을 촉구하는 교사선언'을 발표했습니다.
국정농단도 모자라 사법 농단까지... 대체 이명박근혜 시절 무슨 짓을 한 거야~

5. 외교부는 ‘종전선언이 가급적 조기에 발표될 수 있도록 남북미 3자 간에 지속적으로 긴밀하게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종전선언이 북미 정상회담 시기에 열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관련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두르다 망치지 말고... 60년 넘게 기다렸는데 그깟 몇 달 며칠 못 기다리겠어?

6. 우리나라가 북한의 찬성표를 얻어 국제철도협력기구 정회원으로 가입했습니다. 기구에 가입하면 철도 노선이 지나는 회원국과 개별 협정을 체결하지 않고 운송을 할 수 있게 되며 이 기구는 만장일치이어야만 정회원의 자격을 갖게 됩니다.
남북이 화해라면 이런 좋은 일이 생긴다니까... 가즈아~ 열차 타고 대륙으로~

7. 취객에게 폭행을 당한 119 구급대원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는 등 폭행사고가 근절되지 않자 정부가 호신용 장비를 도입키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구급 헬맷 보급과 최소한의 자기방어를 위한 전기 충격 봉 소지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취객은 구급대원이 해결할 문제가 아니지 않나? 하긴 주사도 병이라면 병이지...

8. 대한항공이 전 세계 항공사들의 정시운항률과 서비스 등을 평가한 순위에서 최하위권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올해 1분기에 항공사들의 정시 운항률과 승객들의 서비스 평가, 고충 처리에 대한 평점을 바탕으로 매긴 평가입니다.
갑질 말고는 잘하는 게 하나도 없는 게지... 부탁인데 이름부터 좀 바꿔 시지~

9. 최근 초여름 날씨가 지속되면서 더위를 피하고자 옷차림이 짧아지는 등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일부 남성들이 여성의 몸을 대놓고 쳐다보며 실랑이가 벌어지는 등 이른바 ‘시선 강간’에 대한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쳐다보는 게 기분 나빠 싸움도 나는데 너의 느끼한 눈빛이 기분 좋겠냐고~

10. 우리나라 10∼20대 10명 중 1명은 당뇨병 전 단계로 의심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연구팀은 탄수화물을 주식으로 삼는 우리 고유의 식습관과 당화혈색소와 관련 있는 적혈구 대사의 인종적 차이 때문인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그러니까 밥을 먹지 말라는 얘기입니까? 밥을 안 먹으면 죽는데 말이지...

판문점 회담 종료 '실무선' 떠나 '정상 결단'만 남았다. 꼭~
자유당 의원 36명 트럼프에 ‘북 PVID 요구서’ 전달. 크~
법원장들 '재판거래 의혹' 7시간 격론 '검찰고발 부적절'. 헐~
드루킹특검에 허익범 변호사 청와대 국회합의 존중. 음...
수업 중 심장 멈춘 중학생 교사가 심폐소생술로 구해. 와~
초미세먼지로 인한 조기 사망자 한해 1만2천명. 컥~

권력에 맞서 당당하게 권력을 한번 쟁취하는 우리의 역사가 이루어져야만 이젠 비로소 우리의 젊은이들이 떳떳하게 정의를 이야기 할 수 있고 떳떳하게 불의에 맞설 수 있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고 노무현 전 대통령 -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미완(?)의 꿈을 이제 완성할 시기입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지방정부의 정권교체와 2년 후 총선에서 반드시 노무현의 꿈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이번 주말 망설임 없이 미루지 말고 사전투표 하고 속 시원하게 선거기간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글 옵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