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 랜드마크, 의료복합단지 14일 착공
상태바
주안 랜드마크, 의료복합단지 14일 착공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11.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44층, 연면적 27만3천㎡의 주상복합-주안2 ·4동 재정비사업 촉진 기대



<주안 의료복합단지 조감도>

    
인천 주안의 랜드마크가 될 초대형 의료복합단지가 오는 14일 착공된다.

인천 미추홀구 주안 2·4동 재정비촉진지구 도시개발1구역 사업시행자인 미추홀구와 SMC피에프브이는 의료복합단지의 건축심의, 사업계획승인 등 행정절차가 모두 마무리됨에 따라 오는 14일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주안2·4동 재정비촉진지구의 선도사업으로 개발되는 도시개발1구역은 주안사거리에 접해 있는 부지가 2만6168㎡ 규모로 이 곳에 들어서는 의료복합단지는 지하 8층, 지상 44층 연면적 27만3130㎡의 초대형 주상복합건물이다.

주상복합건물은 상업시설(판매 및 업무시설), 공동주택, 종합의료시설, 문화센터로 구성됐으며 오는 2022년 말 준공될 예정이다.

아인애비뉴로 명명된 상업시설은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7만5000㎡ 규모로 모두 562실이 조성되며, 공동주택은 최고 44층짜리 4개 동(864세대), 종합의료시설은 420병상 규모로 계획됐다.

종합의료시설에는 인천 최대 산부인과 전문병원인 서울여성병원이 이전해 올 예정이다.

이 사업은 미추홀구와 SMC피에프브이의 공동사업 형태로 추진됐다. 미추홀구가 부지를 조성하고 SMC피에프브이가 미추홀구로부터 부지를 사들여 건축물을 건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MC피에프브이는 시공을 한화건설에 맡겨 고품격 복합건축물을 건설한다는 계획으로 곧 상가 본분양과 함께 아파트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다.

의료복합단지는 주안사거리에 위치해 경인전철 주안역과 인접해 있는 데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지하로 연결되는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공사가 본격화 하면 주안 2·4동 재정비사업의 활성화를 견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부동산업계에서는 초대형 상가와 의료시설이 포함된 복합건물이 완공되면 주안의 랜드마크가 되고, 이 일대가 인접 주안역 상권과 합쳐져 미추홀구 최대 규모의 상권을 형성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미추홀구 관계자는 “의료복합단지 착공은 주안 2·4동 재정비촉진지구의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종합의료시설을 갖춘 의료복합단지가 준공되면 미추홀구 주민들은 물론 인천시민들에게 보다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