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G시티 숙박시설 8천실은 불가"
상태바
인천경제청 "G시티 숙박시설 8천실은 불가"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8.12.1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기자회견 "사업 계속 추진···시설 축소시 허용 검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청라국제도시에서 진행되는 G시티 프로젝트 내 8천실 숙박시설은 불가하다고 밝혔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12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G시티 사업은 분명히 추진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의를 거쳐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생활형 숙박시설 8천실을 허용하면 청라 계획인구의 20%가 넘는 2만명의 인구가 갑자기 증가하게 돼 학교·교통·기반시설 등 도시 계획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숙박시설 규모를 상당 부분 줄여서 개발계획 변경을 요청하면 이에 대해서 허용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청장은 “생활용 숙박시설 조성의 무리한 요구조건을 비롯한 몇가지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찾아 빠르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인천경제청은 LH가 생활형 숙박시설 규모를 줄이고 특혜시비 방지대책 등을 세워 새로운 사업계획을 제출하면 개발·실시계획 변경을 논의할 계획이다.

G시티 프로젝트는 청라 국제업무지구 27만8천722㎡에 약 4조700억원을 들여 2026년 12월까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오피스·비즈니스파크 등 첨단 업무공간과 주거시설·호텔·쇼핑몰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민간사업자가 사업부지 중 약 40%에 생활형 숙박시설 8천실을 짓겠다고 요구하면서 인천경제청과 마찰을 빚어 왔다. 

이에 일부 지역 정치인과 청라 주민은 G시티 사업의 성공을 위해 단계별 사업이나 조건부 허가 등을 실시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야 된다고 반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