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클린서구 환경시민위원회 위원 확대 추진
상태바
인천시 클린서구 환경시민위원회 위원 확대 추진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9.01.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검단 주민대표 등 30명 구성, 참여여부는 불투명
 
이달 21일 출범한 인천시 클린서구 환경시민위원회.


서구지역 환경문제 해소를 위해 출범한 인천시 클린서구 환경시민위원회의 위원 확대가 추진된다.
 
인천시는 환경시민위원회에 청라·검단지역 주민대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시 하천살리기추진단 등을 포함해 30명 이내로 확대 구성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1일 시청에서 서구지역 환경문제 해소를 위한 클린서구 환경시민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위원 21명을 위촉했다.
 
위원회는 서구 주민대표 3명, 시민단체 3명, 시·구 공무원 4명, 시·구의원 3명, 환경전문가 6명, 유관기관 관계자 2명 등 2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서구 환경 현안과 관련된 다양한 여론 수렴과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환경현안별로 소위원회를 구성, 민원현장 위주의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청라지역 주민단체가 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할 지는 불투명하다. 청라 주민단체는 위원회가 대부분 청라 주요 현안인 소각장 폐쇄가 아니라 증설을 우호하는 위원들로서 편파적으로 구성됐다고 반발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 22일 박남춘 인천시장의 '청라소각장 폐쇄·이전' 청원 답변과 관련해선 "주민들을 말장난으로 기만하고 있다"며 천막농성, 촛불집회, 청와대 앞 총집회 등 대규모 투쟁을 예고한 상황이다. 

청라국제도시총연합회 관계자는 “21명이 그들편인 그 자리에 1명이 앉으면 민주주의를 호도하며 다수결의 원칙에 따라 또 다시 그들의 주장을 합리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고질적으로 산재된 서구 환경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가감 없이 수렴할 것”이라며 “모든 시민이 함께 공감하고 수용할 수 있는 환경문제 대안 마련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