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한시임기제 공무원 선발키로
상태바
동구, 한시임기제 공무원 선발키로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9.02.0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인력 선발로 휴직 행정공백 최소화”




 
동구는 공무원 결원으로 인한 행정공백을 최소화 하기위해 한시임기제 공무원을 신규 채용한다고 7일 밝혔다.
 
육아휴직, 병가 등으로 부서별로 결원이 발생함에 따라 불가피하게 발생한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고, 출산휴가자 등 휴직 예정자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9급 상당에 한시임기제 공무원 9호로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채용되는 한시임기제공무원은 결원이 발생한 부서에 배치돼 각종 민원서류 발급 등 일반행정 업무와 복지업무 등을 담당할 예정이며, 임용일로부터 7개월 간 1일 7시간 씩 근무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남성의 경우 병역을 마치거나 면제된 자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규정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국가 및 지자체·사기업 등에서의 행정 및 업무보조·민원응대 경력이 6개월 이상인 자로서 임용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근무가 가능한 자로, 성별 및 지역에 대한 제한은 없다.
 
원서접수는 2월 13일부터 15일까지로, 응시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경력증명서 등의 증빙서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작성해 동구청 자치행정과 인사팀으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등기)으로도 접수하면 된다.
 
채용과 관련된 사항은 동구청 인사팀(032-770-6153)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