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식 미추홀구청장 "자치분권으로 희망의 대한민국 만들자"
상태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자치분권으로 희망의 대한민국 만들자"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9.02.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미추홀구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이 18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2019년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고 18일 밝혔다.
 
정기총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전국 26개 지방정부의 시장·구청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개최된 회의에서는 지난해 자치분권대학 우수 캠퍼스·수료생·교수 등에 대한 시상과 올해 사업계획 승인, 지난해와 올해 예·결산 승인 등의 보고가 이어졌다.
 
김 구청장은 자치분권대학에서 열과 성을 다해 강의에 임하는 등 모범적인 수강생으로 인정, 특별 우수 수료생 표창을 받았다.
 
김 구청장은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을 통해 국민이 주인이 되고 수도권과 지방이 하나가 되는 희망의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자”고 말했다.
 
앞서 지난 15일 미추홀구는 구청 소회의실에서 ‘자치분권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구가 인천연구원에 의뢰한 ‘미추홀구형 자치분권 실현 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최종 보고와 함께 미추홀구형 자치분권 실현 방안에 대한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협의회는 미추홀구형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을 위한 정책개발과 자치분권 촉진 관련 사업과 안건 등을 처리하는 심의·자문기구로 자치분권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