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사' 출판기념회 열려
상태바
'동구사' 출판기념회 열려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9.05.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콘서트 ‘음악과 사진으로 만나는 동구'도 진행




동구가 주최하고 화도진문화원이 주관한 ‘동구사’ 출판기념회가 22일 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출판기념회는 동구여성합창단의 노래로 시작해 허인환 동구청장의 기념사와 감사패 수여, 축하영상 등의 순으로 공식행사를 열었다. 이어 콘서트 챔버 오케스트라와 유동현 인천시립박물관장(화도진문화원 이사)이 진행하는 북콘서트 ‘음악과 사진으로 만나는 동구’ 순서로 이어졌다.
 
허인환 구청장은 기념사에서 “동구사가 동구의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동구의 나아가야 할 길,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사'는 고대사부터 현대사까지 역사, 문화, 정치, 교육 등 동구 전반을 담고 있다. 2017년 2월 화도진문화원 주관으로 동구사편찬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2년3개월에 걸쳐 추진해 왔다.

동구사는 총3권 1질, 1,6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이날 참석자들에게는 「간추린 동구사」를 나눠주었다. 구는 동구청 홈페이지(희망동구-홍보관-전자책으로 만나는 동구 역사)에도 게시하여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허인환 구청장, 동구의회 의원, 안상수 국회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