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미추홀공원 야외스케이트장 검토"
상태바
"송도 미추홀공원 야외스케이트장 검토"
  • 김영빈
  • 승인 2019.05.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시민청원 답변-"센트럴파크 스케이트장 설치는 어려워"
 
뉴욕 센트럴파크 야외스케이트장.


 인천시가 송도 미추홀공원에 겨울철 야외스케이트장을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허종식 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24일 ‘송도 센트럴파크 야외스케이트장 조성 및 겨울축제 개최’ 시민청원에 답변하면서 “송도 센트럴파크에 스케이트장을 조성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송도 미추홀공원 동절기 야외스케이트장 추진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허 부시장은 센트럴파크에 야외스케이트장 조성이 어려운 이유로 인공빙판을 설치할 만큼 넓은 규모의 광장이 없는데 잔디와 나무를 심은 초지를 광장으로 변경하는 것은 공원조성 취지에 부합하지 않고 수로의 바닷물 빙점은 민물보다 낮은 영하 2도로 자연결빙은 기대할 수 없어 매년 해수를 뺐다가 채우는데 최소 5개월의 기간이 소요되는 비효율이 발생하는 점을 꼽았다.

 또 수로의 물고기와 해양생물이 폐사하는 등 생태계 파괴가 우려되고 기존 수상레저사업 운영자에게 영업손실 보상 등의 명목으로 연간 약 10억원을 시민 세금으로 지불해야 하는 문제도 생긴다고 설명했다.

 이번 청원은 겨울철 상권침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송도 센트럴파크에 스케이트장을 만들어 겨울축제를 열자는 것으로 3035명의 공감을 얻었는데 시민청원 답변 기준인 3000명을 넘은 14번째 사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