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e음 시즌2 정책토론회’ 3일 열기로
상태바
‘연수e음 시즌2 정책토론회’ 3일 열기로
  • 윤성문 기자
  • 승인 2019.09.0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소비, 사회공동체 육성, 소비자 권리강화 등 목표로 연수e음 보강"




연수구는 연수e음의 정책보완과 지역경제를 위한 가치소비 실현, 사회공동체 육성 등을 위해 다시 한번 주민?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오는 3일(화) 오후 3시 연수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연수e음 시즌2 정책토론회’다. 토론회에는 지역주민과 분야별 전문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이 함께 참여한다.
 
구는 이번 토론회가 “기존 토론회와는 달리 타 군?구와의 형평성 문제와 소상공인 범주를 벗어난 사용의 제한, 연수e음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추가정책 등을 조별 주제토의를 통해 현실적인 해답을 이끌어 내는 자리”라고 밝혔다.
 
토론회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 청취를 위해 사전에 참석자를 모집해 진행한다. 모두 7개의 정해진 주제에 대해 각 조별 토의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면 이를 전문가가들이 분야별 시각을 담은 의견을 제언하는 방식이다.
 
사용자 혜택부터 새로운 사회공헌 기부, 크라우딩 펀드, 그룹핑 등 다양한 사회참여형 서비스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 소비자가 생산자가 되는 공유경제몰, 개별점포 컨설팅 지원사업인 ‘맛+(플러스)’ 등 향후 사업을 미리 알리고, 구민 의견을 반영 보완해 새로운 사업을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룹별 토의 과제는 ▲캐시백 이대로 좋은가 ▲카드결제수수로 제로 어디까지 ▲혜택플러스의 미래 ▲삶의 질을 더하다‘연수+’ ▲폭넓은 확장성과 미래 ▲‘맛+’개별점포 컨설팅 ▲전통시장 활성화 등이다.
 
이날 정책평가단으로는 인천대 남승균 박사, 중소상인자영업총연합회 신규철 정책위원장 등이 참석하고 구청과 복지기관 관계자 등도 자리를 함께 한다.
 
구는 연수e음이 그동안 부각됐던 높은 할인률 이슈에서 벗어나 15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가진 플랫폼을 활용해 가치소비와 사회공동체 육성, 소비자 권리 강화 등을 목표로 보강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이와함께 토론회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새로운 지역화폐 성공모델을 창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이제는 연수e음이 새로운 도약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질적 성장이 필요할 때”라며 “함께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 플랫폼의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을 통한 사회관계망 구축으로 새로운 지역화폐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