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향 제8대 상임지휘자에 이병욱씨
상태바
인천시향 제8대 상임지휘자에 이병욱씨
  • 배영수 기자
  • 승인 2018.09.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트리아로 유학파로 역대 예술감독 중 최연소

 



인천시립교향악단 제8대 상임지휘자 겸 예술감독에 이병욱(43)씨가 선임됐다.
 
이병욱 인천시향 신임 예술감독은 음악의 동시대적 해석을 위한 노력과 소통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음악인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지휘자의 한명으로 꼽힌다.
 
그는 지휘자의 꿈을 갖고 오스트리아로 유학길에 올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대 지휘과 석사과정(데니스 러셀 데이비드 , 월터 하겐 그롤 사사)을 졸업한 후 전문 연주자과정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이후 독일 뉘른베르크 심포니, 체코 Bohuslav Martinu 필하모니 등의 객원 지휘자를 역임하였으며, 유럽 정상급 현대음악 전문 앙상블인 OENM의 수석 객원 지휘자로 활동했다.
 
국내에서는 서울시립교향악단, KBS 교향악단, 부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교향악단의 객원지휘자를 역임했다.
 
지난 4월 인천시립교향악단 제372회 정기연주회에서 탁월한 곡 해석으로 단원들 및 관객들에게 깊은 호평을 받았으며, 오는 2018년 하반기에 인천시향 정기연주회를 통해 인천 관객들과 정식으로 인사할 예정이다.
 
그는 “어머니의 고향인 인천에서 저의 첫 상임지휘자 자리가 시작되어 무한한 영광”이라며 “앞으로 인천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교향악단, 그리고 시민들을 문화적으로 충만히 해주는 교향악단으로 발전하는 데 이바지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