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목공예마을, 꽃할매 그림 전시회 개최
상태바
숭의목공예마을, 꽃할매 그림 전시회 개최
  • 이재은 기자
  • 승인 2014.10.01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예마을 활성화에 시동 걸어



남구는 지난 9월 30일 숭의목공예마을에서 ‘꽃할매 그림 전시회’를 개최했다.

12명의 목공예마을 할머니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숭의목공예마을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활성화 연구 용역의 일환으로 진행된 소규모 시범사업이다.

할머니들의 작품전시 외에도 작품을 모티프로 한 문패를 목공 상인들이 제작, 할머니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개최식 날 마을주민들은 마을 뒤편 텃밭에서 재배한 호박, 배추, 쌈채 등으로 동네밥상을 차려 전시회에 도움을 준 상인들과 방문객들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목공상인 주최로 작업의 취지를 상호가 공감하고 추진했다는 점에 있어 목공예마을 활성화를 위한 자그마한 수확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숭의목공예마을에서는 오는 2015년 완공예정인 목공센터 운영을 위해 목공예거리 목공상인 중 8명이 운영조직으로 참여하고 있다.

오는 10월말 숭의목공예마을협동조합의 창립을 앞두고 있는데, 조합원 전원이 목공체험지도사 자격증을 취득, 목공센터의 실질적인 운영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주민들과는 총 4차례의 할머니 그림교실을 운영해 수업 중 마을 내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고 이를 사업화해 숭의목공예마을 협동조합 가동 전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