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금)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
상태바
3월 27일(금) 류효상의 신문을 통해 알게된 이야기들
  • 인천시민 류효상님
  • 승인 2015.03.27 09:2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를 둘러싼 국내외 주요 이슈&촌평

 
3월 27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요즘 샴푸를 쓰지 않는 '노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샴푸를 쓰는 것과 쓰지 않는 것을 비교한 결과, 발모 상태는 비슷했지만, 두피 상태는 샴푸로 감은 쪽이 더 깨끗했습니다.
아무래도 쓰는 게 좋을 것 같은데~ 냄새도 그렇고 말야...

2. 미국에서 '성인 유치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매주 화요일 저녁, 이곳에서는 일상에 찌든 성인들이 유치원생으로 돌아가 놀이를 즐긴다고 합니다.
21세 이상만 받아 준다고 하네요. 한국에 문 열면 나도 가고 싶다.

3. 질병관리본부는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쯔쯔가무시병을 옮기는 진드기 등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감염되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야외 놀러 가실 때 풀밭에 눕지 마세요. 지난해 16명이나 사망했다는...

4. 복제약 임상시험에 참여하는 게 '꿀알바'라고 합니다.
부작용의 우려에도 참여자와 시험 진행하는 기관은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짭짤한 돈벌이가 될지는 모르지만, 세상에 공짜 없다는 거 아시죠? 조심해야 합니다.

5. 미국 드라마 '엑스파일'의 '시즌 10'이 제작된다고 미국의 FOX 티비가 밝혔습니다.
13년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오는 '스칼리'와 '멀더'라는 얘기네... 또 외계인 나오고 그런 건가? 살짝 기대됩니다.

6. 한국인의 입원 질병 1위는 '허리 디스크'라고 합니다. 지난해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은 환자 가운데 허리 디스크 환자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자주 스트레칭 해줘야 합니다. 허리 아픈 사람만 그 고통을 알지요...

7. '일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남 지역의 중고등학생 사이에서 특정 성별이나 지역을 비하하는 일베 용어가 유머코드로 퍼지고 있답니다.
얘들아 그거 하나도 멋있지도, 웃기지도 않아. 하지 마라~ 응?

8. 홍준표 경남지사의 무상급식 중단이 경남의 엄마들을 화나게 하고 있습니다. 4월 유상급식이 다가오면서 이른바 '앵그리맘'들이 아이들의 '밥'만큼은 지키겠다며 자발적으로 행동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등교 거부·1인 시위·집회·선전전 등 자발적인 반발 시위가 확산되고 있다는데... 그러게 투표장에 가실 때 선택을 잘하셨어야죠~

9. 단체 수학여행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학교 10곳 중 6곳이 미실시하고 있는데, 세월호 이후 대규모 숙박형보다 소규모 당일치기 현장학습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불만도 불만이지만 학창시절 수학여행의 추억이 참 소중한 데 말이야... 안타깝네...

10. 은행 ATM에 카드복제기와 소형 카메라를 부착해 카드 정보를 빼내고 중국 조직에 넘긴 중국 동포 19살 고 모 씨와 공범 19살 김 모 씨가 구속됐습니다.
어린 것들이 왜 그러고 사냐? 한 번뿐인 인생인데 착하게 좀 살아봐라...

11. 비다운 비가 내리지 않자 수자원공사 직원들이 소양강댐 정상에서 기우제를 올렸다고 합니다.
현재 소양강댐의 저수율은 30%대로 댐 운영 이후 역대 4번째로 낮은 상황입니다.
하늘도 감동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빌어 봅시다. '비야 내려라~~'

12. 2004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에서 구글을 통해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음란물 누리집 ‘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 그런 척, 점잖은 척은 다하면서... 뒤로 할 건 다하는 거지~ 호박씨 그거 안 좋은 겁니다.

13. 다목적 실용 위성 아리랑 3A호가 26일 오전 발사에 성공하면서 한국은 낮과 밤, 악천후에 상관없이 지상의 상황을 내려다볼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인공위성으로는 와이파이 못 쏘나? 잘 터지고 좋을 텐데... 한번 고민 좀 해줘요~

14. 정부가 장·차관 등 고위 공직자 재산 신고 현황을 공개했습니다. 가구당 평균 12억9천2백만 원의 재산을 신고해 한해 전보다 1천 4백만 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치, 10억은 있어 줘야 장, 차관하는 거지요. 근데 이런 양반들이 서민들의 고충은 잘 알라나?

15. 대표적 자원외교 실패 사례로 꼽히는 하베스트사 인수와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집사’로 통하는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의 아들이 검찰에 고발됐습니다.
좋은 말 할 때 다 토해 내는 게 신상에 이로울 것이다. 알겠느냐?

16. 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천안함 사건에 관한 내용이 늘어날 전망입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앞으로 모든 역사 교과서가 천안함 피격을 기술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교과서 수정해야 할 일이 반드시 온다에 한 표...

17. 배우 이병헌 씨에게 ‘음담패설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한 20대 여성 두 명이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피해자인 이병헌 씨가 먼저 사건의 빌미를 제공한 책임이 있다고도 지적했습니다.
원래 빌미를 제공한 사람도 책임이 있기는 매한가지 아니겠어? 이병헌 씨 반성 많이 해야 할 듯...

18. 충북 괴산에는 43.5톤짜리 가마솥이 있습니다. 5억 원을 들여 만들었지만, 기네스북 등재도 실패하고 밥도 못 지어 먹었다고 합니다.
또 돈만 날렸구만...  무슨 국민 세금을 이렇게 허투루 쓰는지 모르겠다. 그 가마솥 이고 있어야 할 듯...

19. 이영돈 PD가 국내에 제대로 된 그릭 요거트가 없다는 방송을 해놓고 본인은 비슷한 제품의 광고 모델로 활동해 논란입니다. JTBC는 이영돈 PD의 모든 방송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양반 깨끗하고 정직한 이미지로 잘 나가다 한방에 '훅' 가셨네... 좀 사려 깊게 생각하셨어야죠~

20. 홍준표 지사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공직자의 자세’ 특강이 취소됐습니다.
경찰이 종묘공원 일대의 성매매 일명 ‘박카스 아줌마’를 무더기로 검거했습니다.
군인의 자긍심을 높이자는 의미로 전 장병의 군복에 태극기를 달기로 했습니다.
이영애 씨가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드라마 ‘사임당, 더 허스토리’에 출연합니다.
리퍼트 미 대사를 공격해 구속된 김기종 씨가 ‘현장 검증’을 거부했습니다.

한 주간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 하루 마감 잘 하시고 멋진 금요일 저녁 보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 사정으로 당분간 토요일 소식은 쉬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월요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키야 2015-03-28 11:26:05
주말 잘 보내세요!! ㅎㅎ

키야 2015-03-28 11:26:01
주말 잘 보내세요!! ㅎㅎ

희야 2015-03-27 11:29:52
주말 잘 보내세요~~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