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강사 심화교육 수료했어요

다문화공동발전협회 인천지부, 3개월 교육 마치고 4일 수료식

2016-07-04     편집부


결혼이민자 취·창업지원사업과 중도입국자녀를 위한 대안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사단법인 다문화공동발전협회 인천지부가 남동구 평생학습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세계문화강사 심화교육’ 과정을 지난 4월11일부터 진행하여 7월 4일 수료식을 하였다.
 
‘세계문화강사 심화교육’ 과정은 결혼이민자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방법으로 출신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세계문화강사’로 양성된 강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유아, 아동, 청소년들을 가르치기 위한 실기 교육 위주로 진행되었고, 러시아, 페루, 필리핀, 중국 등의 국가에서 온 결혼이민자들과 세계문화강의에 관심 있는 한국인들이 참여해 각 국가 문화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강의를 듣고 연구했다.
 
출석률과 시연, 실습 과제 점수의 기준으로 참여자 중 30%가 수료하였으며, 수료자 60%가 상근직으로 취업하였다. 일반 다문화강사 양성과정은 단순 시간제 일자리를 양성하는데 반하여 ‘세계문화강사 심화교육’ 과정 수료자 60%가 단기 또는 시간제 일자리가 아닌 상근직으로 취업에 성공한 것.

취업한 학습자는 각 출신국의 전문 문화 강사로서 여러 교육 기관에 출강을 나가게 되며, PPT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전문가로서 활동하게된다.
 
결혼이민자 취·창업지원사업 및 중도입국자녀 사업 문의는 다문화사랑회(032-467-3992)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