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11명 수료

19~20일 실시 시험

2019-07-18     윤성문 기자




교육부 등록 민간자격증인 ‘글로벌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이 지난 4월부터 7월 15일까지 (사)다문화공동발전협회 인천지부 다문화사랑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7월 15일에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총 2기 등록인원 30명 중 11명이 수료했다. 수료식에서 수료증과 선물 전달식이 있었다. 지각, 결석 하나도 없이 개근상을 받은 사람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추가로 수여된다. 이날 수료식 이후 ‘글로벌교육지도사 자격증’ 필기시험이 시행되었고 7월 19~20일 실기 시험을 실시한다. 실기시험까지 합격하는 응시자는 글로벌교육지도사 3급, 2급 자격증에 최종합격하게 된다.
 
‘글로벌교육지도사 자격증’은 결혼이주여성들을 비롯하여 강사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총 ‘교육 - 필기시험 - 실기시험’의 과정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전체 3급, 2급, 1급의 과정이 있다.
 
글로벌교육지도사 자격증을 발급하는 (주)메이커스는 결혼이주여성들을 비롯한 다양한 사람들이 다문화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다문화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 및 검정시험 진행을 계획 중에 있다.
 
현재 6기까지 교육이 진행중이다. 글로벌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주)메이커스의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다음 교육시 알림 연락을 받기 원하는 사람들은 블로그의 댓글을 통해 연락처를 받고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실시간 1:1채팅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