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 이남식 총장, 미래사회 젊은 CEO 대상 특강
상태바
재능대 이남식 총장, 미래사회 젊은 CEO 대상 특강
  • 인천in
  • 승인 2024.06.0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경영인 융합아카데미’에서 "로컬 회생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이 지난 4일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회장 이헌구) 주관으로 제물포캠퍼스 재능관 JEI HALL에서 열린 ‘2세 경영인 융합 아카데미’에서 특강했다.

기업혁신 전문가이자 명사로 초청된 이남식 총장은 미래사회 지역경제를 이끌어 갈 주역인 젊은 CEO들에게 ‘디지털이 여는 미래학습 혁신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남식 총장은 문화·관광·산업이 융합을 이루는 ‘제물포르네상스 사업’을 언급하며 “산·학·관이 협업해 로컬에서 가치를 찾는다면 미래사회 동반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로컬 회생을 위해 ▲유동인구 증대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로컬 콘텐츠 구축 ▲산‧학‧관‧연 거버넌스 구축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적극적 도입과 활용 등을 제언했다.

이헌구 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회장은 “미래사회의 주역인 2세 경영인들의 성장 발전을 위해 대학-산업체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능대학교는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사업으로 최근 제물포캠퍼스 재능관(구 본관) 1, 2층 사무공간을 학생들을 위한 최신식 실습실로 리뉴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